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저림이 너무 심합니다

일반 사무직 여성입니다
나이는 29살 160에 51 입니다
1년전부터 오른쪽 다리저림과 피안통하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마그네슘부족증상 일수도 있다기에 꼬박꼬박 챙겨먹는데 요근래 다시 심해졌습니다
병원을 가고싶은데 어느과를 가야할지 감이 안잡혀 글올립니다
허리디스크면 다리를 올릴때 통증이 있다는데 그렇진않습니다
그냥 저림이 너무 심합니다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Re : 저림이 너무 심합니다
반동규
반동규[전문의] 포이즌의원
하이닥 스코어: 60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흉부외과 상담의 반동규 입니다.

특정 질병에 노출된 적이 없으며, 말씀처럼 보행 및 다리를 올릴 때 등의 활동 중에 엉치뼈부터 허벅지 그리고 종아리 까지 이어진 통증이 아니라면 허리의 문제로 보기에도 무리가 있으며 자고 일어난 아침 혹은 충분한 휴식때는 조금이나마 완화가 있지만 오후로 갈수록 저림 증상이 심해지는 것이라면, 정맥순환 능력의 저하를 의심해 볼 수 있겠습니다.

장시간 앉아서 근무하는 사무직 종사자분들의 경우 가만히 앉아만 있다 보니 종아리 근육의 이완수축운동이 발생하지 않기에 정맥의 순환 능력이 저하되게 되며, 이로인해 다리의 저림은 물론 부종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따라서 꾸준한 운동 및 스트레칭, 마사지 등의 방법으로 정맥순환을 촉진시켜주는 것이 저림증상 완화에 아주 유용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또한 근무시간 혹은 일상생활 중에 다리를 꼬고 앉거나 쪼그려 앉는 습관이 있으셨다면, 이 또한 개선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다리를 꼬고 앉거나 쪼그린 자세는 정맥의 압박을 초래하며, 혈류장애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앉아 있는 시간 중간중간마다 발목 돌리기를 비롯한 가벼운 스트레칭을 수시로 시행하시는 것이 좋으며, 정맥순환에 효과적인 의료용 압박스타킹을 착용하시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 됩니다.

아울러 저염식의 식단 및 인스턴트식을 가급적 삼가하시는 것이 혈관질환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이후에도 별다른 차도가 없다면, 혈관을 전문으로 하는 흉부외과 혹은 하지정맥류 병원을 방문하시어 자세한 진찰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