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귀뒤사각턱에 관심을 갖게 됬습니다
SMART TAG : 턱성형, 성형외과

사각턱 자체가 심한데 수술비가 부담이되서 귀뒤사각턱에 관심을 갖게 됬습니다. 귀 뒤를 절개하는거라 일반사각턱에 비해 부작용이 초래될 가능성이 크다는건 어느정도 알고 있었는데요 정말 정면효과는 거의 없다고 봐야 하는 건가요?? 양심적이고 솔직한 얘기를 듣고 싶습니다ㅠㅠ 100후반대에서 200하는 병원들 귀뒤사각턱 효과는 미미한건가요?? 측면에서는 효과 볼 수 있어도 1.5~2.5cm 절개하는 거로는 정면효과 못보죠?? 진실만 얘기해주시길 바랍니다. 귀뒤사각턱을 시행하지 않으시는 의사선생님이라도 수술의 효과에 대해 아실꺼라 알고 질문드립니다.


답변

Re : 귀뒤사각턱에 관심을 갖게 됬습니다
이상윤
이상윤[전문의] 페이스디자인구강악안면외과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이상윤 입니다.

사각턱 수술에 관심이 많으시군요.

정면효과가 있고 없고는 수술법에 따라서도 영향이 있지만 실제는 턱뼈의 형태에 가장 큰 영향을 받습니다. 주로 뼈의 형태에 따라 서 사각턱 수술로 정면 효과를 많이 보는 경우, 피질절골로 정면효과를 많이 보는 경우, 정면효과는 거의 없는 경우가 결정됩니다.

수술법은 그다음 문제입니다. 사각턱 수술로 정면효과를 볼수 있는 경우라면 입안절개를 통한 정통사각턱절제를 해야할지, 귀뒤사각턱절제술로도 효과가 있는지 판단해야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수술이 쉽고 간단하여 많은 병원에서 낮은가격으로 경쟁적으로 광고하는 귀뒤사각턱 절제술이나 퀵광대축소술은 정말 딱 맞는 케이스가 아니라면 한계가 있는 수술인만큼 광고하는 것만큼 큰 효과를 보기는 힘듭니다. 간단한 수술이라고 해서 CT검사같은 뼈에 대한 기본적인 진단도 없이 수술을 진행하는 병원들도 많고요. 그에 따른 재수술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저역시 적절한 케이스라면 퀵광대축소술과 귀뒤사각턱축소술도 시행하고 있으니 무조건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정확한 진단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따라서 먼저 CT검사를 통해 뼈의 형태와 효과여부를 먼저 판단한 후 수술방법을 상의하시고 결정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단지 가격 때문에 본인에게 맞지 않는 수술법을 선택하시면 안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