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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교 1학년 이후로 키가 안 크는데요 조언이 필요합 ...
SMART TAG : 건강증진

고등학교 1학년 이후로 키가 안 크는데요 조언이 필요합니다 현재 나이는 고등학교 3학년입니다

답변

Re : 고등학교 1학년 이후로 키가 안 크는데요 조언이 필요합 ...
박은경
박은경 [운동전문가] (주)메디플러스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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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0.13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박은경 입니다.

키가 크기 위해서는 인체의 장골(긴 뼈)에 해당하는 대퇴, 경골, 비골, 상완, 전완과 척추(허리)를 아래 위로 자꾸 잡아당기시고, 장골에 가벼운 충격을 뼈에 가하면 성장판이 자극이 되어 신장을 키우는 데에 도움이 되지만, 반대로 뼈에 너무 과한 충격을 주게 되면 오히려 성장판이 손상이 되기 때문에 무거운 무게를 드는 웨이트 운동와 같은 운동은 삼가하여야 합니다.

대개 남성분들은 스트레칭을 잘 안하려고 하는데 근육이 단단하고 수축되어 있으면 신장이 크는 데에 방해가 되므로 스트레칭은 반드시 하여야 합니다.

스트레칭은 매일 실시하시는 것이 좋으며, 동작을 할 때에 반동을 주거나 숨을 참지 마세요. 각 동작은 10초 유지하고, 2-3세트 반복합니다.
1) 전신뻗기
2) 한쪽 허벅지 가슴으로 당기기
3) 한쪽 다리 들어 반대쪽으로 넘겨 허리 비틀기
4) 업드려서 상체 뒤로 젖히기
5) 고양이/말등 만들기
6) 어깨 누르기
7) 앉아서 허리 숙이기
8) 앉아서 다리 벌려 대각선으로 허리 숙이기
9) 발바닥 대고 허리 앞으로 숙이기
10) 다리 교차하여 앉아서 허리 옆으로 늘리기

유산소 운동은 속보로 걷기나 가벼운 조깅을 주 5-7일 실시하세요(6-8kph).1회 운동시 최소 20-30분 실시하세요.
** 팔을 고정시키지 말고, 앞뒤로 흔들면서 운동하시면 어깨관절을 유연하게 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유산소 운동 후 제자리 줄넘기 10-15분 실시해주면 더욱 좋습니다(운동화 착용).

제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고등학교 1학년 이후로 키가 안 크는데요 조언이 필요합 ...
박지성 하이닥 스코어: 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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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1.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키크는 방법에 대해 문의주셨군요

키 성장에 있어서 불규칙한 식습관과 적은 수면량은 방해가 됩니다.

식습관은 학생이시라면 오히려 규칙적으로 맞추기 좋으므로 아침 식사는 집밥으로 어머님께서 해주시는 밥을 골고루 든든히 드시고 점심은 급식으로 나오는 음식을 골고루 드시길 바랍니다.

여기에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급원으로는 뼈에 좋은 음식으로 칼슘과 비타민D가 있습니다.
칼슘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뱅어나 정어리 같은 물렁한 생선뼈나 연어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플레인 요거트 및 치즈 등의 유제품과 배추, 청경채, 케일, 브로콜리 등의 녹채류에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사에 포함시켜서 잘 챙겨드시길 바라며,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이 풍부한 어육류, 계란, 해산물, 버섯, 두부 등도 매끼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

비타민D의 급원 식품으로는 기름진 생선에 많이 들어 있으며 콩과 표고버섯에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햇빛 노출이 부족할 경우 흡수가 잘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적당한 햇빛 노출도 필요합니다.

위의 영양소 및 고른 영양소 섭취시 성장기의 성장에 도움이 되므로 참고하셔서 건강하고 규칙적인 식사를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성장 호르몬 분비가 잘 이루어지는 22시~02시 사이에는 꼭 주무셔서 성장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