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키 150에 52키로에요.다이어트 세달 정도됐는데 식 ...
키 150에 52키로에요.
다이어트 세달 정도됐는데 식이요법이랑 운동 둘 다 꾸준히해서 뺐어요.
정말 궁금한게 같은걸 비슷한 양으로 먹어도 저는 찌는데 다른 가족들은 덜 찌는 이유가 뭘까요?
참고로 먹는것도 움직이는 것도 비슷해요.
답변
Re : 키 150에 52키로에요.다이어트 세달 정도됐는데 식 ...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다른 사람들 보다 적게 먹어도 살이 찌는 이유로는 최근 과학적으로도 증명이 된 바 있습니다.
소화가 잘 되지 않은 음식물을 소화시켜 지방세포로 전환시키는 무서운 세균이 장내 살고 있으면 다른 사람들과 먹는 질과 양이 같다고 할지라도 적게 먹어도 살이 찌는 상황이 일어납니다.
이럴 때 장내에 기생하고 있는 비만조장세균을 억제할 수 있는 유산균(유익균)의 섭취가 큰 도움이 됩니다.
추천드리는 제품으로는 더*은 브랜드의 하*락 비피더스 제품이 있습니다.
각 영양소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성별과 나이, 신장, 질병 유무에 따라 섭취 방법 또한 다를 수 있으니, 이를 잘 알고 있는 대형약국에 있는 건강코디네이터에게 방문 상담 후 자세한 섭취방법 조언을 얻으시면 좋습니다.
해외에서 수입을 하더라도 한국 식약처에서 안전성과 기능성을 인증받은 '건강기능식품' 표시가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되지 않은 제품으로 소비자 주의가 요구됩니다. 온라인 등을 통해 구매하시거나, 섭취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건강코디네이터란? 건강상담전문가로서 대한민국 국민 모두 품질좋은 건강식품을 올바르게 섭취할 수 있도록 믿을 수 있는 건강상담을 통한 올바른 건강기능식품섭취 문화를 만드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키 150에 52키로에요.다이어트 세달 정도됐는데 식 ...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식이요법이랑 운동 둘 다 해서 빼셨군요.
다이어트 후에 다이어트 기간의 2배 기간 동안 유지하시면 성공하셨다고 할 수 있습니다! 꼭 유지 하시길 바랄게요.
그리고, 질문으로 올려주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체중조절의 원리]
체중은 기초대사량(kcal)을 기준으로 섭취칼로리량과 소모칼로리량에 따라 조절이 됩니다. 쉽게 말씀드려 체중을 감량하고 싶다면 본인의 기초대사량(kcal)보다 적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하시고, 운동과 같은 활동을 통해 많은 양의 칼로리를 소모하시면 되며, 또 체중을 유지하고 싶으시다면 본인의 기초대사량과 섭취하는 칼로리량을 동일하게 하시면 됩니다.
아마도, 질문자님의 가족분들은 기초대사량이 높아서 그걸 것 같아요.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위해서는 활동량을 늘려 주시고, 근력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키워주세요.
▶[체중감량 방법]
건강한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이러한 칼로리 계산법에 따라 식사량 조절과 운동이 필수입니다. 현재 질문자님의 체중을 기준으로 한 기초대사량은 약 1381kcal이며(보편적인 계산으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체중감량을 위해선 주 3-4회 이상, 일 30분 이상, 중강도 이상의 운동을 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유산소운동은 체지방을 태워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고, 근력운동은 근육량을 증가시켜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체중감량을 위한 추천 운동]
-유산소 운동: 빠르게 걷기, 러닝, 줄넘기, 수영, 실내자전거, 등산 등
-근력운동: 스쿼트, 런지, 플랭크, 크런치, 가벼운 무게의 덤벨운동, 레그레이즈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프로그램 작성하여 드리니, 집에서 꼭 주 3회 이상 실천하시고 건강한 체중감량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체중감량을 위한 추천 운동 프로그램]
-빠르게 걷기 40분
-스쿼트 20개X3세트
-런지 15회X3세트
-크런치 15회씩 3세트
-플랭크 60초씩 3세트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1. 하루 세끼를 규칙적으로 먹습니다. 공복시간이 길어지게 되면 점심이나 저녁에 과식을 할 수 있으니 아침 식사는 최대한 거르지 않습니다.
2. 포만감이 높은 간식 섭취를 통해 전체 식사량을 줄여줍니다.(추천 식품 참고)
3. 포만중추에 신호가 전달되는 시간은 20분정도 소요되니, 천천히 식사하는 습관을 만들어보세요.
4. 식사조절과 함께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리고 체지방량을 줄여보세요.
▶[추천 식품]
-자몽 : 수분이 많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줍니다.
-견과류 : 체내에 좋은 콜레스테를 수치를 높여주며, 포만감을 주어 폭식과 과식 방지에 좋습니다. 하루 한 줌정도가 적당합니다.
-오이 : 칼로리는 낮고 수분과 식이섬유가 많아 체중감량에 좋습니다.
-삶은 계란 : 완전 식품으로 불리며 포만감이 높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답변
Re : 키 150에 52키로에요.다이어트 세달 정도됐는데 식 ...
황은진
황은진[운동전문가] 운동전문가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황은진 입니다.
몸무게는 개인의 유전적 영향, 호르몬 작용, 에너지대사(신체활동), 영양, 식이조절, 환경 등 다양한 요인들에 의해서 유지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장기적으로 영향을 미쳐서 나타난 결과가 오늘의 체중입니다.
모든 사람의 신체기능은 다 다릅니다. 따라서 개인의 신체기능에 따라서 같은양을 섭취해도 섭취한 칼로리를 더 소비하는 능력이 있는 사람이 있고, 덜 소비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가족들이 덜 찌는 이유는 같은양을 섭취해도 에너지를 더 소비하는 능력이 높은 것입니다. 즉, 기초대사량이 높다는 것입니다.
먹는 것과 움직이는 것 말고 다른 생활습관에 차이가 있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근력운동을 통해 근육량이 증가하면 기초대사량이 증가에 도움이 되니 근력운동을 더 늘려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