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요즘들어 머리카락에다 주먹시늉만내도 굵은머리카락이2~3 ...

요즘들어 머리카락에다 주먹시늉만내도 굵은머리카락이2~3개가 잡혀나오고 머리카락한번털면 *사진있습니다
이정도가 떨어집니다
(아침 점심 저녁 심야 30개가량 심하면 50개 4번)
주변에서는 환절기라고하고있고 외가쪽에서 말은안하시지만 M자탈모비슷하게보임니다
피부과에서는 스트레스문제라고 약을처방해주지않았습니다
발모약을 의사없이처방이 가능한지 먹는다면 무엇을먹어야할지 좀알려주세요


답변

Re : 요즘들어 머리카락에다 주먹시늉만내도 굵은머리카락이2~3 ...
노윤우
노윤우[전문의] 맥스웰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노윤우 입니다.

머리카락이 비정상적으로 많이 빠지면 휴지기 탈모증이나 원형탈모증(미만성 타입)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휴지기탈모증의 경우 스트레스 등으로 일시적으로 생기는 탈모증상으로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지만 하루에 300개 이상 빠지는 경우는 드물고, 대부분 2~3개월 내로 자연적으로 빠지는 양도 줄고, 그 동안 많이 빠진 모발은 다시 납니다. 이런 경우 모발 영양제를 복용하면 도움이 되는데, 모발 영양제는 진료를 보고 의사와 상의해서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약국에서 구입해서 복용할 수 있는 모발 영양제로 대표적인 것은 판토가 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원형탈모증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데, 미만성 타입으로 진행이 되는 경우에 초기에는 휴지기 탈모증과 구별이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빠지는 양이 줄지 않고 계속 많아지면 병원을 다시 방문해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원형탈모증의 경우 스테로이드나 면역억제제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약들은 의사의 정확하고 정교한 용량 조절이 필요한 약입니다.

머리카락이 계속해서 많이 빠진다면 병원을 찾아서 정확한 진단을 다시 한번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