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요즘들어 다리에 핏줄이 너무 많이 올라오는거같아서요.. ...

요즘들어 다리에 핏줄이 너무 많이 올라오는거같아서요...툭 튀어나오진않은데 붉은핏줄이 많이보이네요
직업이 서있는직업이라서그런건지 혹 치료는가능한가요?


답변

Re : 요즘들어 다리에 핏줄이 너무 많이 올라오는거같아서요.. ...
반동규
반동규[전문의] 포이즌의원
하이닥 스코어: 60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흉부외과 상담의 반동규 입니다.

질문의 내용만으로는 정확한 확인이 어렵지만, 장시간 서있는 직업력이 있다는 것으로 미루어 보아 말씀하신 " 붉은 핏줄 " 은 " 거미양정맥류 " 일 가능성도 높겠습니다.

거미양정맥류란 가느다란 모세혈관의 내압상승으로 인해 정맥이 확장되어 나타나는 것으로 선홍색 혹은 보라색 실핏줄이 피부에서 관찰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주로 다리를 꼬고 앉거나 쪼그려 앉는 생활습관 및 장시간 서서 일하시는 분들의 종아리 및 허벅지에서 잘 관찰되며, 특별한 자각증상을 동반하지는 않습니다.

초기의 경우에는 병적으로 큰 문제를 일으키는 하지정맥류라기 보다도 장시간 서서 일하는 혹은 앉아서 일하는 직업력 및 잘못된 식-생활습관에서 나타난 " 보기 싫은 정맥류 " 정도로 구분하게 되지만, 장시간 방치시에는 다른 정맥에까지 전이되면서 병적인 양상을 보이는 경우도 있을수 있는 만큼, 적절한 시점에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진찰 및 검사 결과를 기초로 단독으로 발생한 거미양정맥류로 판명시에는 " 혈관경화요법 " 이라는 주사치료법으로 치료가 가능하며, 이후 다른 부위로의 새로운 정맥의 발생을 예방하는 차원에서의 스트레칭 및 꾸준한 운동 그리고 다리를 꼬고 앉거나 쪼그린 자세 등의 생활습관이 있으시다면 개선이 필요합니다.

아울러 저염식의 식단 및 인스턴트식을 가급적 삼가하시는 것이 혈관질환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증상에 대한 진찰 및 치료는 하지정맥류를 전문으로 하는 흉부외과 혹은 하지정맥류 병원을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