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인스턴트는 어느정도로 제한하면 좋을까요...
SMART TAG : 건강증진

자궁건강때문에 요즘에 인스턴트를 끊었는데요 먹었던 버릇이 남아서 자꾸 생각나고 그래요
커피는 아직 못끊었는데 라면, 햄등을 끊었네요 빵도 그냥 식빵 안먹고요 잡곡빵으로 먹고요 아침에만 그래요 시간이 없어서요 근데 건강이 걱정되긴해요 자궁이 약한편이라서요 어느정도로 제한할지 모르겠어요
라면은 거의 한달에 한번 먹을까 말까해요... 아주 끊기는 어렵고 어느정도로 제한하면 좋을까요

컵라면 좋아했는데 어쩌다 한번먹는것은 괜찮겠죠?


답변

Re : 인스턴트는 어느정도로 제한하면 좋을까요...
최원철
최원철[전문의] 이오의원
하이닥 스코어: 183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최원철 입니다.

인스턴트 음식이 건강에 좋지 않은 이유는 조리과정에서 자극적인 맛을 위해 상당히 많은 양의 합성 조미료와 몸에 좋지 않은 단순당의 사용, 고염식 등이 문제가 되며, 포장용기의 환경호르몬 역시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한 달에 몇 번까지는 괜찮다라고 하는 기준은 없습니다. 하지만 횟수가 적으면 적을수록 좋겠지요.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으로 인해 음식을 조리해서 먹기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인스턴트, 패스트 푸드 등을 많이 먹을 수 밖에 없는데요. 최대한 피하시는 것이 좋으며, 연달아서 먹는 경우에는 더욱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인스턴트를 한번 먹었다면, 조리음식을 한번 먹는 식으로 중간중간 기간을 주는 것이 그나마 안좋은 영향을 줄여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어떠한 노력이든 전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작은 실천하나도 질문자님의 건강에 이로움을 아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