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체중감량
남성 27 살 매일같이 술만마시다보니깐 뱃살하고 얼굴만 살이쪗는데 어떻게 관리를해야할가요ㅜㅜ 체형은 마른체형이다보니깐 배와 얼굴만쪄버렷네요
답변
Re : 체중감량
민영수 하이닥 스코어: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민영수 입니다.
당연한 것들만 말씀 드릴 수 없어 죄송하지만,
일단 술을 많이 드시는 분들에게는 저염식을 권해드립니다.
보통 술안주가 자극적이고 기름진 것들이 대부분이다 보니 더 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적절한 운동을 통해서 기초대사량을 올리면 평소에 먹는 양이 많더라도 조금은 살찌는 것이 덜 할 것입니다.
운동과 식이요법이 불가할 것으로 생각이 드시면 시술의 힘을 빌리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체중감량
박지성 하이닥 스코어: 1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대표적으로 잦은 음주, 야식, 밀가루 섭취, 고혈당 섭취 등이 있습니다.
이런 식습관을 피하시고,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현미밥)과 함께
규칙적인 식사를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 고염음식을 즐기신다면, 붓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되도록 고염음식을 피하시고, 자기 전 족욕을 해주시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유산소 운동과 병행하시면 더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체중감량
백민지
백민지[] (주)와이즈웰니스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백민지입니다. (*^^*)
복부, 얼굴의 감량 방법에 대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특정 부위의 감량]
먼저 살은 특정부위만을 감량할 수는 없습니다. 전체적인 체지방 감량을 통해 특정부위의 감량효과를 기대하셔야 하며, 특정부위의 경우 근육운동을 통해 그 부위의 근육을 사용하여 체지방 축적을 막고, 신체라인을 잡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현재 체중은 표준범위에 속하시지만 내장지방 및 체지방률은 높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마른비만이라 하여 체지방을 감량하고 근육량을 키울 수 있도록 관리하시길 권장합니다.
또한 술의 경우 영양분은 없고 칼로리는 높은 식품입니다. 감량을 원하신다면 꼭 술을 제한하시길 바랍니다.
▶[감량을 위한 운동 방법]
쉽게 체지방을 감량할 수 있는 걷기, 조깅, 러닝, 실내자전거 타기, 줄넘기, 수영, 등산과 같은 유산소 운동을 추천해드립니다. 또한 이러한 유산소 운동이 아니더라도 어떠한 운동이 되었든 일 40분 이상, 주 3회 이상 운동을 매일 꾸준히 할 경우 체중감량 효과를 볼 수 있으니, 흥미를 붙이고 오래 다닐 수 있는 운동을 찾아보시길 추천합니다. (ex 축구, 배드민턴 등)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함께 병행하시면 원하는 부위의 라인형성에 도움이 됩니다. 아래 운동내용 참고하셔서 건강한 체중감량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운동]
유산소운동+근육운동 함께 병행하셔야 합니다.
-유산소 운동: 걷기, 조깅, 러닝, 줄넘기, 실내자전거타기 등
-복부 근육 운동: 윗몸일으키기, 크런치, 플랭크, 레그레이즈, 러시안 트위스트, 트위스트 플랭크 등
-운동강도: 숨이 차다 라고 느껴질 만큼
-운동시간: 일 40분 이상, 주 4회 이상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건강한 감량 성공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