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뇌진탕 증상인가요?

어제 아침에 일어나고부터 전투엽과 두개골 숨구멍 부위에 두통이 있기 시작하더니 매스꺼움 증상 까지 나타나고 있습니다.(지금은 호전됨) 두통의 원인을 생각해보니 어제 아래 저녁 친구들과 장난 삼아 살짝 박치기(횟수 4 ~5 번 강도는 살짝 충격이 일고 아픈 수준으로 그렇게 강하게 하지는 않을 걸로 기억합니다.)한 적이 있는데 그 때부터 약간 멍한 상태가 지속되더니 평소보다 늦게 기상(평소 12시 취침 7시 기상 어제는 취침시간은 같으나 11시 기상)하고 지금은 두통증상 까지 나타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그려러니 했는데 두통에 매스꺼움까지 나타나니(제가 예민한 성격이라 편두통은 종종 앓는 편인데 매스꺼움은 느낀적은 거의 처음입니다.) 이거 혹시 뇌진탕 같은 외상 증상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덜컥들어 갑자기 불안해지네요 휴일이라 급한 김에 약국에 가보니 식중독 증상이라 면서(어제 아래 오전부터 오후 까지 이유없는 복통으로 설사 한 적은 있습니다.) 간단한 약만 주고 끝났는데 오늘도 늦게 기상한데다 약간 멍하고 미약한 어지러움이 계속진행되어 가슴 한 켠에 뇌진탕에 대한 걱정이 끊이지 않아 질문 드립니다.


답변

Re : 뇌진탕 증상인가요?
주재형
주재형[전문의] 박원욱병원
하이닥 스코어: 5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주재형 입니다.

질문하신 정도의 머리 충격으로 뇌진탕이 발생하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평소 편두통이 있어왔다면 편두통으로 인한 속 울렁거림이 동반되는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3일 이상 두통이 지속된다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가까운 신경과 병원의 진료를 권유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