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생리통이 너무 심해요 생리하는 기간 내내 배가 아프고 ...

생리통이 너무 심해요 생리하는 기간 내내 배가 아프고 시중 약은 들지도 않아요 자궁에 문제 있으면 이럴 수 있나요?


답변

Re : 생리통이 너무 심해요 생리하는 기간 내내 배가 아프고 ...
정의령
정의령[한의사] 자윤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4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상담의 정의령 입니다.

생리통은 원발성생리통과 속발성생리통이 있습니다. 일차성, 이차성이라고도 합니다.
원발성은 자궁이나 난소, 하복부에 어떤 구조적인 문제도 없고 생리통을 유발하는 양성종양도 없어서
초음파와 같은 검사를 해도 이상이 밝혀지지 않으나 기능적인 이상으로 생기는 생리통입니다.
속발성은 자궁근종, 난소낭종, 자궁내막증등의 병변이 문제가 되어 발생하는 생리통입니다.

초경부터 지속된 생리통이거나 현재 나이가 적을수록 원발성 생리통의 가능성이 큽니다.
반드시 그런것은 아니나 원발성생리통은 대개 생리기간중 초반 하루 혹은 2-3일만 아픈반면
속발성은 생리기간 내내 아프거나 끝난후에 아픈경우도 있습니다.
없던 생리통이 점차 생기고 있거나 특히 30대중반 이후 생리통이 점차 생기는 중이라면 속발성 생리통의 가능성이 큽니다.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자궁의 병변인지 아닌지 가장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며
원발성생리통은 검사상은 이상이 없다하여도 하복부의 순환이 잘 안되는것 자궁이 너무 뜨겁거나 너무 찬것등
한의학적으로 원인 밝혀 치료하므로 한의원을 내원하여 상담해 보는것도 권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