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제가 간수치가 너무높게나와 살을빼야댄다고 합니다.무 ...
제가 간수치가 너무높게나와 살을빼야댄다고 합니다.
무슨운동응 해야할지 무슨 식단 으로먹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
답변
Re : 제가 간수치가 너무높게나와 살을빼야댄다고 합니다.무 ...
전은복
전은복[영양사] 글로벌365mc지방흡입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전은복 입니다.
신장171cm, 체중74kg, BMI(체질량지수)는 25.3으로 비만에 해당되는 수치입니다.
물론 체성분검사를 통해 감량해야할 체지방량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하는것이 우선되어야합니다.
체중이 증가됨에 따라 간수치가 높아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과도한 음주로 인해 간수치가 높아지는 경우가 대부분이긴 합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술을 드시지는 않는군요.
B형간염 가족력이 있는 경우 간수치가 높아지기도 합니다.
비활동성에서 평소 컨디션이 안좋거나 피로할 경우 활동성으로 바뀌게 되면서 간수치가 높아지기도 합니다.
건강검진상에서 간수치가 높게 나오신거라면 간정밀검사를 해보시는것도 좋을듯하네요.
그리고 특별히 알러지반응이 있는 음식이 없다면 다이어트식단으로 체중조절해주시면 될 듯 합니다.
아침간단히 : 고구마1개/사과1개/바나나1개 중 택1+우유,계란
아침식사,저녁식사 :현미잡곡1/2공기+단백질식품100g+야채반찬
점심식사는 현미잡곡/한식메뉴1/2~2/3공기식사+단백질식품100g+야채
저녁식사(7~8시경) :탄수화물 제한식사권장
1)살코기메뉴150~200g(생물기준)+버섯구이,쌈채
2)닭가슴살/다리살/안심살150~200g(생물기준,훈제기준은150g정도)+야채샐러드/야채볶음형태
3)두부1/2모+계란2개+야채샐러드
#운동 : 유산소_40분걷기운동
#수분섭취 :하루2리터권장
참고하시어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답변
Re : 제가 간수치가 너무높게나와 살을빼야댄다고 합니다.무 ...
김명화
김명화[운동전문가] (주)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명화 입니다.
간이 하는 여러 기능 중 하나는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는 일입니다.
운동은 체내 노폐물을 생성하는데, 운동이 격렬할 수록 체내 노폐물 생성이 많아집니다.
간수치가 높다는 것은 간기능의 저하를 뜻하는데,
이 때 격렬한 운동을 할 시 체내 노폐물을 상승 시킴으로 오히려 간에 과부하를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간수치가 높을 때에는 몸이 힘들 정도의 격렬한 운동을 피해주셔야합니다.
특히 근력운동과 같은 무거운 무게를 다루는 운동은 간수치를 높이는 운동이므로
가급적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통해 체중 및 건강 관리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가벼운 걷기나 빠른 걷기 등을 추천 드리며, 평소 신체활동량을 늘리는 것도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활발한 신체활동 습관
1. 가까운거리는 걸어다기
2. 걸어다닐때 천천히 걷기보다 빠르고 힘차게 걷기
3. 대중교통이용시 한두정거장 미리내려 목적지 까지 걸어가기
4. 엘레베이터&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이용하기
5. 앉아 있을 때, 바른 자세로 앉아 복부에 힘을 주어 앉아 있기 및 스트레칭 자주 하기
6. 쉬는 시간을 활용하여 틈틈히 근력 운동하기(런지, 스쿼트, 스쿼트 점프, 점핑잭 등)
7. 점심 식사후 산책하기
8. 너무 오래 앉아 있거나 누워 있지 않기
9. 운동하는 습관 길들이기
간 기능 회복을 위한 중요한 요인들은 충분한 수면, 휴식, 스트레스 관리 등이오니 참고하시어 잘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