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아래배 통증과 혈이 나오는데 착상혈일까요? 생리혈인가요?

여자친구가 생리하는날이 불규칙한데요 두달에한번하는 경우도잇고 한달에 두번하는경우도잇고 생리가 불규칙한데요 관계를 맺은건 2월11일이고요 가임기인거같아요 그때 안에다 조금 사정해서 다음날 아침에 관계맺은지 14시간? 안에 사후피임약을 먹었고요 2월17일 아침에 선분홍빛 피가 평소에 반 정도밖에 안나왔고 진한 빨강색으로 변햇다네요 원래 생리라면 계속 나와야되는데 화장실을 갈때만나오고 화장실에 앉아있으면 나온다고합니다 피는 점점 진해지는 피가 냉이랑 섞여서 평소 생리혈의 반 정도 나오고요 아랫배가운데의 통증이 계속있고요 바늘1000개가 한번에 찌르는 느낌이라고하는데 이게 착상혈인가요 생리혈인가요 ?

오늘은 피가 나온지 2일짼데 어제보다 덜 나오고 덜아프다네요

3일째입니다 어제보다 덜나오고 덜아프다네요 근데 혹시 이게 생리처럼 계속나오는게아니고 나왓다 안나왔다하는거보니 부정출혈일수도잇나요? 아니면 소 퇴성 출혈인가요? 처음 출혈도 평소보다 조금나왔는데 왜 점점 안나오고 생리처럼 계속안나오고 가끔씩 나오는건가요?


답변

Re : 아래배 통증과 혈이 나오는데 착상혈일까요? 생리혈인가요?
사정윤
사정윤[한의사] 기운찬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6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2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사정윤 입니다.

사후피임약에 의한 반응으로 보이나 가급적 의료기관에 내원해서 진료를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통증이 심하게 느껴지고 계시는데 드물게 착상혈이 생리에 준하게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지금은 사후피임약을 복용하셨고, 착상혈이 아니라 사후피임약에 의해 자궁내막이 탈락되는 소퇴성 출혈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출혈이 생리때보다 적어서 걱정이신것 같은데, 소퇴성출혈 역시 보통 생리와 충분히 양상이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제가 걱정되는건 호르몬쪽으로 난소와 자궁에 과부하가 걸리기 때문에 여자친구분의 생리주기가 더 불규칙해지고 생리 양상도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원래 생리가 불규칙한 편이고 다른 문제가 있을수 있으며,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원하지 않는 임신이 걱정되시겠지만, 여자친구의 몸도 걱정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가급적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