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임플란트나 기타 치료로 들어가는 대략적인 비용 좀 알고 싶습니다.

사업 스트레스와 경제적,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치아상태가 매우 안 좋습니다.양쪽 중심 어금니 두개씩, 4개는 흔들리다가 그냥 빠졌고, 어금니1개는 썪어서 거의 부서져 없어졌습니다.그리고 양쪽 송곳니 옆니도 하나씩 빠졌고, 앞니 중 하나도 옛날에 부러졌었는데, 10년전에 빠져서, 틀니 비슷한 거 해서 지금도 사용중입니다.
총체적으로 챙피해서 치과 가기도 겁납니다.
임플란트나 기타 치료로 들어가는 대략적인 비용 좀 알고 싶습니다.


답변

Re : 임플란트나 기타 치료로 들어가는 대략적인 비용 좀 알고 싶습니다.
홍동환
홍동환[전문의] 스탠다드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홍동환 입니다.

말씀하신 것을 보니 그동안 상당히 불편하셨을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것을 정리하면, 양쪽 중심 어금니 두개씩 총 4개가 자연 탈락하였고, 어금니 1개는 썩어서 거의 부서져 있으며, 양쪽 송곳니 옆니(앞니 혹은 작은어금니)가 빠진 상태 그리고 앞니도 하나 부러져 10년전 탈락한 상태라고 하셨습니다. 총 치아가 7개 없으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먼저 말씀해주신 상태를 보면 그 동안 힘드셔서 치아 관리를 제대로 못하셨고, 바쁘셔서 치과를 제때 방문하시지 못한 것이라고 예상되며 기본적으로는 치주치료를 통해 기존의 치아를 최대한 보존하는 치료가 가장 먼저 선행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잇몸치료는 보험 치료이며 총 비용은 10만원 내외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임플란트의 가격은 치과마다 다양하며 임플란트의 종류 및 방법에 따라 다양합니다. 직접 치과에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할 것 같습니다. 임플란트의 갯수는 기본적으로 상실한 치아의 갯수에 비례하나 환자분의 불편함에 따라 일부 치아는 임플란트 없이 치료가 가능하니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뼈가 충분하지 못한 경우 뼈이식을 시행하게 되는데 뼈이식비용도 또한 비보험 진료로서 치과마다 다르므로 치과에 직접 문의해 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물론 뼈이식 여부는 남아 있는 뼈의 상태에 따라 좌우되며 꼭 치아 갯수만큼 임플란트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오른쪽 어금니 4개가 모두 없는 경우 작은어금니(임플란트)-작은어금니(임플란트)-인공치-큰어금니(임플란트)와 같이 3개만 심고 중간 치아는 하나 정도 걸어서 만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치아가 안 좋은 것은 부끄러운 것이 아니며 좋지 않는 입안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은 치과의사의 기쁨입니다. 지금부터라도 정확한 진단과 검사를 통해 치료해놓으시면 오히려 마음이 편해지실 겁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정확한 비용은 치과마다 너무 차이가 커서 답변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