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발가락에 반복적으로 염증이 생기고 엄지발톱이 이상해요

첫번째 사진은 염증이 생긴 발가락입니다. 발가락들이 돌아가면서(넷째랑 새끼발가락은 거의 안그래요) 한달에 두세번씩 염증이 생깁니다. 왼쪽 오른쪽 둘 다요. 발톱 ㅡ자로 깎는데도 그래요.
어떻게 해야지 막을 수 있나요? 신발은 365일 크록스 신고 삽니다. 이게 발가락이 편해서 신어요. 전에 운동화 신고 다닐때보다 염증 생기는 횟수가 줄었어요
또 두번째는 왼쪽 엄지발톱, 세번째는 오른쪽 엄지발톱인데요. 전에 피부과 갔을때는 그냥 1초 쓱 보더니 발톱 영양 부족이라고 그냥 영양제 사먹으라고 하더라고요. 비보험이라서 진짜 비쌌어요.
이건 왜 이런건가요?
집 앞 피부과를 갈려 해도 저번 진료때 느꼈던 기분이 매우 안좋아서(저는 여고생이고 의사분은 50대 남자분이셨는데 자꾸 허벅지 만지고 팔뚝 만졌어요) 병원에 가기가 좀 힘듭니다.
동네 피부과 보더는 집앞 피부과 아니면 대학병원인데 진료과목으로 피부과 걸어놓은(피부과 보더는 아닌) 병원으로 가도 되나요?


답변

Re : 발가락에 반복적으로 염증이 생기고 엄지발톱이 이상해요
장우선
장우선[전문의] 리엔장성형외과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장우선 입니다.

내향성 발톱이 있으시고 물리적으로 자꾸 눌리면서 2차적으로 세균에 감염되어 자꾸 염증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염증이 덜 생기게 하기 위해서는 내향성발톱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발톱의 파고 들어가는 부분을 제거하는 수술입니다.
아님 최근에는 형상기억합금을 이용한 발톱이 편평해지도록 하는 발톱 성형술도 있습니다.

병변이 자꾸 재발하신다면 대학병원 진료 후 수술이나 시술적 치료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