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중학교 3학년 남...

안녕하세요. 저는 중학교 3학년 남학생입니다. 제가 여드름이 조금(?) 심해요. 여드름이 난 것을 짜지않고 없애는 법은 없을 까요.. ㅠ 난것을 다시 사그라들게 하고 없애는 방법요.
피부과 가는 법은 제외해주시고요. 많이 세안하면 사그라들까요. 아니면 계속 커질까요. 여드름을 정확하게 짜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여드름을 없애기 위해 얼굴에 팩하는 것 좋나요?? 아니면 스킨 바르는 것 같은거요. 그리고 여드름 난 얼굴을 씻고 닦은 수건을 바로 재사용 해도 될까요?
왠지 얼굴 씻을 때 사용한 수건은 재사용하면
얼굴이 심해질 것 같아서 찜찜해서 새 수건 써요. 수건 2번 정도 얼굴에 사용 하는 것 괜찮을까요. 정확한 답변 기다립니다 ^^


답변

Re : 안녕하세요. 저는 중학교 3학년 남...
강민희
강민희[전문의] 광교고운꿈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강민희 입니다.

여드름으로 고민이 많이시군요.
여드름이 심하시다면 피부과를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을 빨리 가라앉히지 않았을 때 흉터가 남을 가능성이 더 큽니다.
치료를 원치 않으신다면 할 수 있는 방법은

1. 세안을 잘 한다.
이중세안으로 각질과 피지를 잘 걷어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세안은 2번이 적당합니다. 3번이상 한다고 2번의 효과보다 더 좋지 않은 것으로 보고되어 있고
오히려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2. 여드름이 많이 곪아 있는 경우 짜내시는 것이 좋은데, 알코올 솜으로 잘 소독하시고,
모공에 맞춰서 압출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공에 맞지 않은 상태로 짜시면 배출되지 않고, 오히려 염증이 더 심해지실 수 있습니다.

3. 진정팩은 도움이 됩니다. 티트리성분, 녹차 성분 등등이 여드름의 염증을 가라앉혀 줄 수 있습니다.

4. 수건을 재사용하였을 때 여드름에 미치는 영향은 제가 논문에서 보지 못했던거 같습니다.
큰 영향은 없을 거 같지만, 만약 진물이나 농포가 터져나오는 경우에는 바꿔주시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