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심하게 피로하고 숨도차요.

만 24세 여성입니다.

저는 어렸을때부터 앉았다 일어나면 갑자기 숨이 턱막히고 숨도차고 심장이 빨리 뛰고 눈앞이 캄캄해지곤 했습니다. 빈혈도 없었고 그냥 기립성저혈압 뭐 그런걸거라고 별거 아니라해서 그냥 걱정은안했는데요.

15년초에 그냥 가만히 있어도 갑자기 가슴답답하고 숨차고 빨리뛰고요 ..평소 쉽게 피로하고 해서 병원을 찾았는데 갑상선을 의심하고 피검사를 했습니다. 다행히 별 문제는 없다고 하길래 그냥 있었는데요.

근래에 아니 작년 가을 지나면서부터 급격하게 더 피로감을 느끼고 숨도 차고 .. 합니다.
보통 7시간반 에서 8시간 정도 잠을 자는데 그러고 나서 오전에 2시간짜리 수업 듣고 들어오면 적어도 3시간 에서 4시감 잠을 자야 어느정도 회복이됩니다.

워낙 건강한편이라 크게 신경안썻는데 생활자체가 힘들어지니까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평소 감기도 일년에 한번 걸릴까 말까합니다.
알러지 비염은 초등학생때부터 ..천식은 20살정도에 진단 받았는데 현재는 거주하는곳이 깨끗한편이라 거의 아무렇지 않습니다.)

어떤 검사를해야하는지 어떤 과를 가야하는지 상담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심하게 피로하고 숨도차요.
서창진
서창진[전문의] 건강드림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서창진 입니다.

말씀해 주신 증상 중 가장 주요 증상은 '피로감'인것 같습니다. 피로감의 원인은 상당히 다양합니다. 우선 평소 생활이 불규칙적이거나 낮밤이 바뀌는 생활을 자주 하시는 것은 아니신지 우선 확인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니시라면 호흡곤란 등의 문제를 수반할수 있는 심장이나 폐쪽의 문제 확인을 위해 심전도 검사, 흉부방사선검사 및 폐기능검사등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되며 빈혈 이나 전해질이상등의 문제여부, 신장기능 장애등 확인위한 혈액 검사 등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내과등 주치의 개념의 상담의사와 지속적인 상담 및 문진, 촉진후에 위 검사 여부를 결정해야 할 것으로 보여 번거로우시더라도 다시한번 병원 방문 및 상담 권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