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임파선 부종 등 건강문제

전반적으로 건강상태가 좋지 않은데 이유가 무엇이고
또 어디서 진료를 봐야할지도 몰라서..

증상을 나열하면
1. 몇년전부터(약 2년 예상) , 턱 밑 우측에 림프가 항상 부어있습니다. 만졌을 때 통증은 없습니다.
2. 재작년 2월 쯤(약 2년 전) 우하복부 통증이 심해서 맹장염이 의심되어 응급실에 갔지만 림프 부종이라는 진단을 받고 외래를 권유 받았지만 가지못했습니다-원인 불명, 이후에도 피곤할 때는 가끔씩 오른쪽 아랫배가 조금 당기듯이 아프지만 그러려니 하고 지나갑니다.

12월 초부터 12월 말까지 계속 심한 기침 감기가 있었습니다.

지금은 나은 상태지만 항상 목에 묽은 가래가 껴있어서 기침이나 재채기를하면 나올 정도 입니다.

그리고 외국에서 일년정도 생활하다 연말에 들어온 이후로 시차적응은 하지 못한 상태에서 출근을 곧장해서 잠도 매우 부족하고 피곤한 상태였는데 저번주부터

3. 오른쪽 팔 안쪽 피부가 예민함-만지기만해도 좀 특이하게 아픕니다
4. 금요일쯤부터 뒷통수 밑, 즉 목 뒤에 우측에 멍울이 잡힙니다-림프 부종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때부터 미열이 있었습니다.
5. 지금은 안그러지만 저번주 초에는 계속 자면서 땀을 흘렸고 그런 일은 처음입니다.
6. 생리 불순인지 모르겠지만 생리도 예정일 보다 3일정도 늦어지고 있고 이 것도 처음입니다.
7. 일요일인 어제는 속이 너무 쓰리고 당겼고, 밥을 먹고나서는 다 토하고 체하듯이 엄청 고생했습니다. 오늘도 그런 상태입니다.


그냥 내과 진료를 보면 되는것인지요?


답변

Re : 임파선 부종 등 건강문제
최성열
최성열[전문의] 장산최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최성열 입니다.

증상이 다양하고 서로 연관성 유무에 대해서는 불확실해 보입니다.
어떤 질병이든 그렇지만 복잡한 다양한 증상을 동반 할수록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 나가는 것이 맞을겁니다.

우선 내과의원이나 병원에서 기본 혈액거사등을 통해 이상소견 유무를 파악하시고
1, 2차 의료기관에서 답을 못 찾을 경우 같은 급의 병원을 여러곳 다니시는 것보다
상급 의료기관...대학병원등에서 깊이 있는 단계적 검사 받길 권해 드립니다.

의심되는 질환이 있지만 이미지 검사나 기본적인 혈액 검사 없이 언급하기 어려운 경우라
큰 도움 못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