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감기같은 증상이 몇달째갑니다..

*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상담글에 실명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주요 증상, 의심 질환명, 발병시기 등 상담이 구체적이고 명확할수록 보다 정확한 답변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 상담내용 :
안녕하세요...
2월께부터 감기증상이 시작되었습니다.약간의 열..오한..몸의 쑤심.. 몸살이 시작되기직전의 기분나쁜느낌이었습니다. 감기약도 먹어보고..주사도 맞아보고..하지만 그때뿐이었습니다...
하루에도 적게는 두번..많게는 서너번...갑자기 머리가아프고 뒷목쪽과 어깨가 너무 아프고 뻣뻣하고,그럴때 체온을 재어보면 37.3도에서 37.5도정도 됩니다..한두시간 증상이 유지되다가 또 괜찮아지고...
이렇게 증상이 반복되다가 사라지고...그러다가 심해지면   하루이틀 이 증상이 쭈욱 사라지질않고 계속 아프다가....
제가 살고있는곳은 아주 작은 시골이고..병원가면 감기증상이라고 감기약만 주고..큰 병원엘 가서 검사를 받아봐야하는것인지..고민이 됩니다..
특별히 가족력중에 고혈압,당뇨,암..그런 병에 걸리신분 안계시구여... 저도 여태껏 감기빼고는 다른 병에 걸렸던적은 없습니다.
목뒤쪽이랑 어깨가 너무 아프네여..전업주부라 특별히 무거운걸들거나 하는 몸을 쓰는일도 하지 않습니다.
아직 아이들도 어리고 주말부부라 병원가는일도 큰맘을 먹어야하는데..너무 오래아픈것같아 고민이 되어 상담드립니다..
 
 


답변

Re: 감기같은 증상이 몇달째갑니다..
이승화
이승화[전문의] 성남시의료원
하이닥 스코어: 10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이승화입니다.

1. 증상만으로 보면 단순한 감기(상기도 감염)으로 보이나,
증상 지속기간이 너무 깁니다.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 질환으로는
인플루엔자, 결핵, 폐렴 드물게는 폐암이나 뇌수막염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계속 감기약만 먹는 것은 문제가 있습니다.
보다 상급 의료기관(큰 병원)을 방문하여 진찰과 함께 검사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상담자 분의 쾌유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