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계속 감기를 달고 있음 (류마티스 관절염)

안녕하세요. 저는 50대 초반의 남성입니다. 작년 11월 부터 찬바람을 심하게 맞고서부터 심한 감기를 앓게 되었는데 감기 기운이 지금까지 계속해서 괴롭히고 있습니다. 원래 감기가 걸리면 하루이틀이면 약 한봉이면 낫는데 요새는 약을 먹어도 전혀 좋아지지가 않습니다. 특히 추위에 강한 몸인데 요사히는 감기기운이 생기면 몸이 짜릿짜릿하며 살갗에이불을 덮어도 차고 한기를 느낍니다. 살갗이 아주 예민하고 바람에 조금만 노출되도 차가움을 느낍니다. 이상한 감염이나 병에 노출이 된것은 아닌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손가락 마디나 발가락 마디가 구부렸다 펴면 통증이 유발되고 아침이 되면 많이 붓기도합니다. 그리고 몸이 많이 피곤하고 잠을 자도 깊은 잠이 오지않고 자고나서도 피로가 풀리지 않습니다. 선생님의 깊은 관심과 조언을 기대합니다. 그리고 여기는 미국입니다. 워낙 병원비가 비싸서 치료받기가 어렵습니다. 우선 선생님의 조언을 듣고 병원을 가려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빠른 연락바랍니다....감사합니다... 


답변

Re: 계속 감기를 달고 있음
이승화
이승화[전문의] 성남시의료원
하이닥 스코어: 10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이승화입니다.

1. 미국이라는 병원비가 비싸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인 조언부터 해드리겠습니다.

2. 손가락마디와 발가락마디의 통증(Pain)과 부종(Swelling), 특히 이것이 아침에 심하다면 류마티스 관절염(Rheumatoid arthritis)를 의심할 수 도 있습니다. 이것은 문진과 방사선촬영, 그리고 혈액 검사를 통해 진단될 수 있습니다.

3. 감기가 11월부터 지금 5월까지 6개월간 연속으로 지속할 가능성은 없습니다. (특히 같은 바이러스 종류에 의해서는...) 이 내용은 기본적인 청친이나 검사도 하지 않고 인터넷 상으로 답변하기는 어려운 내용입니다.

일단 상담자 분의 경우는 비록 타지에 있고, 또 미국이라는 나라가 병원비가 유독 비싸기는 하지만 가까운 의원(Primary Care Home)을 내원하셔야 되리라 사료됩니다. 상담자 분의 쾌유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