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다이어트를 위해서 병원에 다녀야 할 것 같습니다..


- 상담내용 :

안녕하세요~

 저는 10년 넘게 비만으로 살어온 학생입니다. 늘 다이어트를 해야겠다 해야겠다 생각은 하는데 그게 맘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물론 오랫동안 시도를했기때문에 성공한적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고등학교때보다 20키로정도 감량을 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아직 정상체중에 이르려면 15키로정도를 더 감량해야합니다.

 20키로를 뺐는데도 아직도 식습관은 무절제하고 폭식이 습관처럼 굳어져있습니다.

 저는 항상 한달정도로 기간을잡고 10로정도를 감량하고 나중에는 원래의 식습관으로 돌아와서 2-3키로를 다시 찌웁니다.

 그렇게 한참을 유지하고 다시 다어트를 해야겠다고 생각을하고 또 하루에 두끼정도 급격하게 식사량을 줄여서 다이어트를 해왔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다이트를 혼자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최근에는 단 일키로도 빼지못하고 음식을 먹어대서 그 습관이 굳어져 식욕을 참기가 어렵고 돌아서면 음식생각 또 돌아서면 음식생각이나서 너무 고통스럽습니다.ㅠㅠ

 다이어트를하려면 어차피 음식량을 줄여야하잖아요?

 그런데 그게 너무 어렵습니다. 저도 식습관을 바꿔보고싶은데 그게 정말 어렵습니다.그래서 병원을 다녀볼까 생각중입니다.

 병원과 약이모든걸 해결해줄 수 있는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전문가와 함께하면 제가 정말 건강하게 오랜비만의 늪에서 빠져나올 수 있을것같아서요..

선생님 이런상황이라면, 또 제가 오랜동안 비만이었던것을 고려하면 병원에 들러 치료를 받는것이 맞을까요?


답변

Re: 다이어트를 위해서 병원에 다녀야 할 것 같습니다..
이선호
이선호[전문의] 365엠씨(mc)병원
하이닥 스코어: 9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말씀하신대로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끝낼 수 있는 부분은 아닙니다.

, 단기간에 살을 뺐다고 하더라도, 감량한 체중, 사이즈를 유지하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급하게 살을 빼는데 생활습관의 교정 없이 진행되게 되면, 요요현상이 따라올 수 밖에 없는 부분입니다.

우선 병원에 내원하시면전문적으로 비만을 치료하는 의미도 있고지속적으로 생활습관이 교정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특히 혼자 하는 다이어트는 지루하고, 의지가 약해지기 쉬운데, 그런 부분까지 신경 써드립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요내원하시면, 시술, , 운동, 식이 모든 부분에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 시술이나 약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지만, 온라인상이므로 고객님의 정보를 정확히 알 수가 없습니다.

고객님들마다 같은 키 체중이어도 근육량 체지방량이 모두 다르므로, 이 부분은 병원을 내원하여 간단한 검사와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