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선생님 혹시 약침 치료 때문에도 더 그럴 수 있나요?
SMART TAG : 근육, 한방과, 경련

그리고 추나 이후 근경련은 며칠이나 더 지속되는 걸까요?
어제 밤에 얌전히 누워있을때 좀 괜찮았는데 오늘 약침 치료받고 왔더니 떨림이 또 생겨서 여쭤봅니다.


답변

Re : 선생님 혹시 약침 치료 때문에도 더 그럴 수 있나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추나치료는 척추나 관절을 밀고 당겨서 교정하는 치료법입니다. 추나치료를 받으면 근육이 이완되고 혈액순환이 개선되어 통증이 완화되고 근육이 강화됩니다. 하지만, 추나치료는 근육과 뼈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치료 직후 근경련이나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보통 일시적인 것으로, 며칠 이내에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약침치료는 한약을 주사하는 치료법입니다. 약침치료는 통증을 완화하고 염증을 줄이며,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약침치료를 받으면 근육이 수축되고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약침의 성분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보통 1~2일 이내에 사라집니다.

따라서, 추나치료와 약침치료를 받은 후 근경련이나 통증이 나타나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며칠 이내에 자연스럽게 사라지므로, 걱정하지 마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근경련이나 통증이 심하거나 지속되는 경우
근경련이나 통증과 함께 다른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발열, 오한, 두통 등)
추나치료와 약침치료는 근골격계 질환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인 치료법이지만,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서 받아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