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왼쫃 흉부 통증

안녕하세요 꽤 오랜시간동안
왼쪽 흉부쪽에 통증이 있었는데요 아주강한 통증은 아니고
이따금씩 생기다가 말다했던 통증입니다

2021년쯤 왼쪽 옆구리 왼쪽 젖꼭지 가슴 중앙 통증이 옮겨다녔었는데요 그러다가 통증이 한동안 사라졌습니다

당시 위내시경이나 심장쪽 검사도 다 해서 정상으로 나왔고 엑스레이 심장초음파 24시간 2번 심전도 조영제ct했습니다

그후 정형외과나 마퓌통증의학과를 잠시 돌아다녔고
가슴쪽의 통증은 심한통증도 아니고 간헐적 통증이리사
근육통이겠거니 하고 원인을 모르고 지나갔었습니다
누르면 조금 아픈면도 있어서..


최근에 코로나 진단받아 치료 후 청진했을때도 호흡에는 문제가 없다고 했는데요

현재는 기침도없고 숨찬증상없고 호흡곤란이니 가래도 업습니다



이따금씩 몇일전 또 먗주전 가슴 왼쪽에 한반
중앙쪽으로 한번 흉통이 좀 있었어서
행여라도 혹시 폐암이나 폐쪽으로 문제가 있어도
가슴쪽에 통증이 있다고해서 병원진료가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그런 폐쪽의 통증도 여기저기 옮겨다니고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주로 왼쪽 젖꼭지 왼쪽갈비뺘가아픕니다 누르면 아프구여

올해 7월 건강검진에서 엑스레이검사시에 문제없었습니다

현재 36세이고 10년정도 흡연하고
금연한지 3,4년정도 되어갑니다


답변

Re : 왼쫃 흉부 통증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왼쪽 흉부 통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근육통, 위장관 질환, 심장 질환, 폐 질환 등입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2021년쯤 왼쪽 옆구리, 왼쪽 젖꼭지, 가슴 중앙 통증이 옮겨 다녔다고 하셨는데, 이는 근육통, 위장관 질환, 심장 질환, 폐 질환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당시 검사 결과 정상으로 나왔다고 하셨으므로, 근육통이나 위장관 질환의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최근에 코로나 진단을 받으셨고, 청진상 호흡에 문제가 없다고 하셨으므로, 폐 질환의 가능성은 낮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폐암이나 기타 폐 질환의 경우에도 가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흡연력이 있으신 경우 폐암의 위험이 높아지므로,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왼쪽 젖꼭지와 왼쪽 갈비뼈 아래가 아프다고 하셨는데, 이는 늑간신경통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늑간신경통은 늑간신경이 자극을 받아 발생하는 통증으로, 늑골 사이의 근육이 과도하게 긴장하거나 손상되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늑간신경통의 경우, 누르면 아픈 증상이 특징입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이 근육통이나 늑간신경통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