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29살 남자 180/83평소 책상앞에 앉아있는 시간 ...

29살 남자 180/83

평소 책상앞에 앉아있는 시간이 길어서 그런지 승모근 부위가 전체적으로 잘 뭉치고 심하면 편두통으로 이어져요.

정형외과에서 일자목 진단 받았고, 등도 살짝 굽어있는 것 같습니다. 평소 살짝 움크린 듯한 자세입니다. 등이 굽은것인지 어깨가 굽은것인지...골반도 불균형인거 같고요.
제가 알기론 골반이 문제생기면 햄스트링으로 해서 상체에서 문제 생긴다고 얼핏 들은게 있는게 관련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저 혼자 운동으로 유튜브같은 영상으로 교정이 가능한것인지, 아니면 전문가에게 가서 교정? 도수치료?를 받아야 하는건지 궁금하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도움좀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29살 남자 180/83평소 책상앞에 앉아있는 시간 ...
김현석
김현석[전문의] 연세다온재활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재활의학과 상담의 김현석 입니다.

일자목, 굽은등, 일자허리 등 척추에 문제가 있는 경우 척추주위를 지탱해주는 근육들도 과긴장 상태이며, 필요할 때 근육이 수축하지 못하는 상태가 되어 자세유지도 힘들어지게 됩니다.

경추주위의 사각근, 두판상근, 승모근 등이 과긴장상태가 되고 통증유발점이 활성화되면 긴장형두통(Tension headache)이 발생합니다.

치료법으로는 먹는 약, 온찜질 등의 물리치료 요법 등이 있고, 호전이 없을 경우 도수치료 등의 마사지 및 관절운동, 근력 강화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주사치료도 증상을 호전시키는데 도움을 주니 가까운 재활의학과, 정형외과, 통증의학과 등을 방문하시어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전문지식이 있다면 혼자서 운동하는 것이 가능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병원의 도움을 받는 것이 빠를거라 생각됩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29살 남자 180/83평소 책상앞에 앉아있는 시간 ...
이원우
이원우[운동전문가] 헬스엔젤PT팀
하이닥 스코어: 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원우 입니다.

전문가에게 찾아가셔야 합니다. 정확한 몸상태를 파악하시고 거기에 맞춰 운동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유*브에서 나오는 정보는 자칫 본인에 몸상태에 대해 잘못인지 할 수 있습니다. 교정을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을 만나 현재 정확한 몸 상태를 파악하시고 거기에 맞춰 운동을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건강은 본인 스스로 잘 챙기셔야 합니다.

운동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 생기시면 언제든 편하게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