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잘려고누우면 호흡이 옅게쉬어집니다 계속거의식하면서 깊게 ...

잘려고누우면 호흡이 옅게쉬어집니다 계속거의식하면서 깊게 호흡을 해야되요ㅠㅠ 한번 의식하지말고 옅게쉬어보자는생각으로 누워있었는데 숨이 부족한지 머리가 띵하고 어지럽더라구요 그뒤로 다시 의식하면서 호흡을 하고있어요 왜그런거죠ㅠㅠ
어쩔땐 잠에 빠져들려고하면 갑자기 깨면서 숨을 들이쉬는 경우도 있어요제가 누우면 가슴가운데가 눌리는 느낌이 들어요 혹시 제 척추나 갈비뼈가 휘어지면 이런증세가있는건가요? 아님 지금 한쪽팔이랑 다리가 힘이 잘안들어가는 느낌이 있는데 제 신경계문제 인가요?
아님 폐가 눌려서 이런 느낌이드는건가요?
아님제가 호흡에 강박이잇어서그러는건가요 어떤게문제인지몰라서 무슨병원을 가야되는지도모르겠어요ㅠㅠ 도와주세요 의심되는 병을 다알려주세요 참고로 나이는22에 여성이고 비만은아니고 술담배 안합니다 이것 때문에 잠도못자고 너무고통스러워요


답변

Re : 잘려고누우면 호흡이 옅게쉬어집니다 계속거의식하면서 깊게 ...
이종형
이종형[의사] 모두가 행복한 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이종형 입니다.

누우면 호흡이 곤란하셔서 불편하시군요? 일단 호흡이 옅게 되는 것은 기도가 좁아져서 인 것으로 보입니다.

보통은 누웠을 때 호흡이 약간 힘들어지는 것은 정상입니다. 누우면 연조직이 기도를 약간 좁게 만들기 때문이죠. 하지만 그게 좀 심하다면 우선 코가 막히거나(비염 등으로 인해), 편도가 커서 기도가 눌리면서 호흡이 힘들다거나 하는 원인을 의심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평소에 자세가 이상한 것이 아니면 갈비뼈나 척추가 휜 것은 아닐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코나 편도 이런쪽의 문제일 수 있기때문에 이비인후과를 한번 방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셔서 검진 받아보시고 증상에 대해서 의사선생님께 상담 받아보시면 될 것 같네요.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