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녹내장 판정을 받고 안약을 넣고 있습니다
SMART TAG : , 안과, 녹내장

12월5일 녹내장 초기 판정을 받고 병원에서 처방해준 에스솝 이라는 안약을 하루 두번 넣고있는데요...
녹내장 안약중 가장 대표적인 약이 코솝에스라고 들었는데 제가 처방받은 약은 에스솝이라 에스솝과 코솝에스와 차이점이 있는지요... 듣기론 성분은 동일하다고 들었는데 의사선생님께 코솝에스로 다시 처방을 해달라고 하는게 좋을지요??

그리고 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건강보조식품이 오메가3와 블루베리 라고 하던데
오메가3와 블루베리 둘다 섭취를 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둘중 한가지만 섭취를 하는게 좋을까요?
안압을 낮추는데 오메가3와 블루베리중 어떤 제품이 더 도움이 될련지요... 만약 오메가3라면 오메가3도 종류가 있던데 어떤 오메가3 제품을 써야하는지.. 블루베리는 캡슐같은 제품도 괜찮은지요...


답변

Re : 녹내장 판정을 받고 안약을 넣고 있습니다
정중영
정중영[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 입니다.

코*에스와 에*솝은 성분이 동일한 같은 약제 입니다. 제약회사 차이인데요, 코*에스가 오리지널 약이기는 하지만 약효에 큰 차이는 없을 것입니다.

오메가3와 블루베리가 안압을 낮춘다는 건 잘 모르겠네요. 직접 안압을 낮추는 효과는 없어도 순환을 개선시켜 녹내장에 이로울 수는 있습니다. 편하게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