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무릎을 바닥에 대고 일어난다던지 세게 누르면 아픕니다.

재작년 여름에 무릎이 찢어져서 봉합수술을 하고 한달정도 반깁스를 했습니다. 넘어져서 생긴 상처였고 당시에 엑스레이 상으로는 뼈에 이상이 없는것으로 나왔습니다. 그런데 실밥을 빼면서 중간에 실이 끊어지고 여러 차례에 나눠서 속에 남아있는 실을 빼냈습니다. 완전히 다 빠진건 1년 정도 후였구요, 중간에 한번 더 넘어져서 상처부위가 살짝 까지기는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점들로 인해 속으로 상처가 다 아물지 않은것인지..겉으로 보기에 다 나았고 그 실밥 완전히 제거하던날 의사선생님이 뼈에는 이상 없다고 하셨는데도 불구하고 다쳤던 곳이 가끔 찌르는듯이 아픕니다. 어디 부딪혀도 다른 멀쩡한 무릎보다 아프고, 무릎을 바닥에 대고 일어난다던지 세게 누르면 아픕니다..이전에는 전혀 그런 일이 없었는데..이게 원인이 뭘까요? 제 마음의 문제로 아프다고 느끼는건지, 노인들이 무릎 아파하는 그런 상태가 된건지(저는 20대입니다), 속에 혹시 이물질같은게 남아서 계속 아프게 하는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무릎을 바닥에 대고 일어난다던지 세게 누르면 아픕니다.
김귀욱
김귀욱[전문의] 골든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김귀욱 입니다.

넘어져서 생긴 열상의 경우 호발하는 부위가 관절의 전면부의 슬개전 점액낭 부위이기 때문에 봉합사를 제거 하였다고 하더라도 상처부위 가느다란 신경이 예민해 져서 통증이 나중에 생길수도 있으며 봉합사 제거가 오래 걸린것으로 염증이 오래 있었으므로 신경에도 염증이 생겨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수술한 병원이나 근처 병원에서 MRI 검사 후 진료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