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자반증에 야채주스 만들어서 마셔도 될까요?

원래 단백뇨가 십년쯤 계속 있습니다 혈압약 복용은 5년 됐구요 한달반전 자반증세가 생겼습니다 자반만 심하고 다른 증세는 없습니다 그래서 약은 안먹고 지켜봤습니다 지금은 많이 걷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올라오고 3~4일쉬면 없어집니다 자반증이 생기면서 부터 셀러리와 파슬리 양배추를 갈아마시고 강황가루를 먹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피검사 소변검사를 했는데 신장기능 알아보는 씨로 시작되는건데 기억이 안나네요 그수치가 1.6이 나왔다고 강황이랑 야채주스 마시는걸 하지 말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그만 했더니 자반이 좀 더 자주 올라옵니다 금요일에 아이랑 같이 여행도 가야 되는데 자반증이 걱정이 되네요 야채주스를 좀 더 해먹으면 안될까요? 왜 낫지 않는걸까요? 계속 집에서 쉴수도 없고 나가고 싶어요ㅠㅠ 그리고 자반이 왜 종아리보다 허벅지에 더 많이 크게 나는걸까요?


답변

Re : 자반증에 야채주스 만들어서 마셔도 될까요?
손태용
손태용[전문의] 손태용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장내과상담의 손태용 입니다.

우선 강황이나 야채주스 등을 치료 목적으로 복용한다면 중단하십시오. 아무 효과가 없습니다.
혈압약과 함께 먹는 혈액순환제나 아스피린이 있으면 상의하여 중단하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지속되면 혈소판 수치 검사를 하면 도움이 됩니다.
신장수치가 1.6 정도이면 더구나 무분별한 음식이나 약의 복용을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