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녕하세요 최근에 부고환염 의심으로 인해 문의했었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근에 부고환염 의심으로 인해 문의했었습니다. 현재 제 왼쪽고환위에 혹같은게 만져집니다. 어쩔때는 눈에도 보이기도 하며 오른쪽은 잘 안만져지는데 왼쪽은 몇배이상 더 큰거 같고 부은것 같이 만져집니다. 하지만 가만히 있을때 통증이 없고 심지어 만졌을때도 통증이 없습니다. 삼성헬스와 인터넷을 통해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많이 물어보고 찾아 봤었는데 병원을 가보라는 의견도 있었고 가만히 있어보라 시간 지나면 괜찮다 신각하다는 등 애매하게 답을 하거나 개개인 마다 의견이 달라 제 증상이 얼마나 심각한건지 괜찮은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기숙사 생활을 때문에 비뇨기과를 갈 시간도 없습니다. 그래서 약국에서 무슨 약을 얻으면 좋은지( 대부분 항생제라던데 구체적으로) 가만히 있으면 괜찮아 질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위험정도가 절실하게 궁금합니다. 아까 말했듯이 통증은 없고 만지면 물렁물렁합니다. 최근 자위도 끊었습니다. 참고로 제가 sm성향이 매우 강해 자위할때 제몸을 묶고 중요부위까지 같이 결박하기도 합니다. 혹시 이 영향도 있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상적으로 발기도 되고 성관계는 한적이 없습니다. 만약 괜찮은 거라면 좋은 팁같은것도 같이 부탁합니다. 길어서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 최근에 부고환염 의심으로 인해 문의했었습니다 ...
배범철
배범철[전문의] 아미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9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기과 상담의 배범철 입니다.

기재해주신 내용으로 보아 나타나는 증상으로 고민이 많으셨으리라 생각됩니다.

부고환염인지 아니면 정맥류인지 확인이 필요 합니다.
비뇨기과 가서 의사가 만져 보고 초음파도 해야 합니다.
정맥류가 맞다면 수술해야 합니다.
자기도 모르게 고환위축이 옵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