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AQ

질문

류마티스 관절염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이 있나요?

류마티스 관절염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이 있나요??

하이닥
하이닥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7.06.26
시중에 많은 건강식품이 나와 있는데 아직 어느 것도 류마티스 관절염에 뚜렷이 유효 또는 특효하다고 인정되는 것은 없습니다.

또 류마티스 관절염이 원인 치료제라고 광고를 크게 하는 것들도 있는데 이것은 틀린 말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의 원인이 아직 다 밝혀지지도 않았는데 어떻게 원인치료제가 있을 수 있겠습니까?

그래서 생약 성분 제제나 건강식품 등에 너무 신경을 쓰시지 마시고 대신 여기에 드는 비용을 좀더 균형있는 식사를 하는데 쓰시는 것이 좋으리라고 생각합니다.

실험적으로 생선 기름을 투여하면 관절염 또는 동맥경화에 걸린 동물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생선기름, 즉 요즘 미국에서 아주 유행하고 있는 EPA 같은 생선기름을 장기간 다량으로 복용하면, 류마티스 관절염을 경감시키는 데 약간 효과가 있다고 인정되고 있습니다.

건강식품으로 나오는 여러 제제 중에서 유일하게 생선 기름과 linoleic acid가 어느 정도 효과를 인정받고 있는데, 문제는 이 기름을 다량으로 오래 먹어야 하기 때문에 비린내를 감당해 내기가 상당히 힘들고, 또 제제에 따라서는 어떤 것은 너무 가격이 비싼 문제가 있습니다.

그런데 보통 우리가 일반적으로 견딜 수 있는 양은 하루에 몇 알 정도로 많지 않고 또 상당히 오래 복용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어쨌든 일반적으로 관절염 말고도 일반적인 염증성 질환을 치료하는 데 어느 정도 보조적인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