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저는 예비고2여학생인데요. 근력이 부족해서 학교에서 애 ...
SMART TAG : 건강증진

저는 예비고2여학생인데요. 근력이 부족해서 학교에서 애들 관심 안받고 구석에서 조용히 할 수 있는 전신 근력운동에는 뭐가 있을까요??


답변

Re : 저는 예비고2여학생인데요. 근력이 부족해서 학교에서 애 ...
비공개 프로필
프로필 비공개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근력향상과 고단백저지방 섭취를 함께 관리하시면 근력향상에 빠른기간에 요요없이 제대로 관리하시는데 더 도움이 됩니다.

사람의 체질과 체형이 다양해서 선천적으로 근력량을 어느정도 갖고 있는 상태에서 관리를 하는건지, 근력이 정말 표준이하범위에서 관리를 시작하는건지, 근력량이 표준범위에 있지만 더 향상시키고 싶은건지 조금씩 그 기준점이 다르기 때문에 관리에 약간의 차이는 보일 수 있으나 근력은 음식, 운동을 같이 병행하시는게 건강과 외관상 더 탄력적인 몸매에 도움이 됩니다.

끼니별 적정 탄수화물과 단백질, 식이섬유소가 들어가면 제일 좋구요.고등학생일경우 단백질섭취를 150g끼니별 고단백저지방으로 선택해주시고 매일 꾸준히 운동을 하시는것에 목적을 두고 장기간 관리하셔야합니다.
쉬운 예로,
아침 : 고구마 100g, 저지방 흰우유 200ml, 견과류 10알
점심 : 현미 콩밥 1/2, 단백질 1종류(100g), 채소 3가지
저녁 : 계란 2개, 방울토마토 10알, 파프리카 1개(단백질 1가지:100~120g+채소 2가지)
위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저녁에 닭가슴살 샐러드(100~150g)으로 중량에 맞게 들어가면 좋구요.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저는 예비고2여학생인데요. 근력이 부족해서 학교에서 애 ...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근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운동은 헬스클럽에서 기구를 들면서 근육을 강화시키는 운동에 해당하는 부하운동(웨이트 훈련)을 의미합니다. 역기, 철봉 등이 대표적이나 홈트레이닝 시 팔굽혀펴기, 앉았다 일어나기(스쿼트) 등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는 운동 방법이나 탄력밴드 등 소도구로도 충분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매일 수행할 것을 권장하는 유산소·심폐 운동과 비교했을 때 근력 운동은 격일로 수행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