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몸이 좀 말라서 살을 찌우려고 하는데 새벽에도 먹어될까요?
SMART TAG : 체중증량

몸이 좀 말라서 살을 찌우려고 하는데 새벽에도 막 먹고 그래도 될까요?


답변

Re : 몸이 좀 말라서 살을 찌우려고 하는데 새벽에도 먹어될까요?
김계진
김계진[영양사] (주)메디플러스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9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계진 입니다.

저체중이셔서 건강을 위해 적정한 체중을 유지하고자 하시는 군요.
체중증가를 위해 섭취칼로리를 늘리는 것은 좋으나 새벽에 음식을 드시거나 불규칙하게 간식을 드시는 것은 오히려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으므로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식사량을 무작정 들리거나 식사횟수를 늘리는 것보다는 전략을 가지고 섭취 칼로리를 늘리셔야 합니다.

우선, 단백질 식품 섭취량을 늘리세요. 이는 체지방보다는 근육량을 늘리는 효과가 있으므로 체중은 늘지만 건강에는 문제가 적게 생기도록 합니다. 따라서, 고기나 생선, 두부, 달걀 등을 넉넉히 드시기 바랍니다.

지방은 적은 양으로도 칼로리라 많이 나가므로 효과적으로 체중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물성 지방은 이상지질혈증이나 혈관질환 발생 위험이 높으므로 식물성 기름과 견과류의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즉, 샐러드에도 마요네즈보다는 올리브유나 샐러드오일을 이용하시고, 채소나 고기도 기름을 넣고 볶는 요리를 자주 드십시오.
간식으로 과자나 음료 등 당성분이 많은 것을 드시기 보다는 견과류를 수시로 드시는 것은 좋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식사원칙은 식사를 규칙적으로 3번 하시는 것입니다.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셔야 일정한 시간에 소화액이 적절히 분비되어 소화불량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고 칼로리도 적절히 공급될 수 있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