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29세 남자 강직도

안녕하세요.
폐쇄성 무정자증(남성호르몬 현저히 낮음) 강직도 저하로 고생하고있는 29세 남자 입니다.

현재 건강관리와 남성호르몬 증진을 위해 식단과 영양제, 운동을 꾸준히 하고 있고 무정자증은 나중에 남성호르몬이 증가되고 건강해지면 낫겠거니.. 하며 반포기 상태입니다.

문제는 성생활인데요. 성적자극을 확실히 받으면 괜찮지만

전과 다르게 현저히 발기력이 떨어졌습니다.

확실한 성적자극(배가 부르거나 다른부위에 자극이 오거나 등등 집중이 다른쪽으로 가면 금새 발기가 풀리거나 오래가지 못합니다) 예전에는 발기가 되면 쭉 유지되다가 풀렸었는데 말이죠.

원인은 다양하다고 들었어요. 저 같은경우 고환이 좀 작아
고환의 기능이 떨어져있고 이에 따라 남성호르몬이 급격히 낮아져서 그럴수 있고 과거 앓았던 전립선염으로 인한 강직도 저하가 있을수 있고 등등이요. ( 현재 전립선염은 치료했고
남성호르몬만 낮은 상황임)

질문 입니다.

타다라필 매일요법을 시행하며 꾸준한 운동을 하려고 하는데
타다라필 1~3개월 복용하고 약을 끊으면 다시 강직도가 저하 되지않나요..? 타다라필은 그 순간 발기약으로 알고있는데

어떤 원리로 매일요법을 하면 강직도 개선이 된다는 건가요?


답변

Re : 29세 남자 강직도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타다라필은 PDE5 억제제 계열의 발기부전 치료제로, 성적 자극을 받으면 발기 부위의 혈관을 확장시켜 발기를 지속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타다라필은 매일 복용하면 발기부전 치료 효과가 지속되며, 1~3개월 복용하고 약을 끊어도 발기부전 증상이 재발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타다라필의 매일요법은 발기부전 치료 효과가 지속되는 것 외에도, 발기부전의 원인이 되는 남성호르몬의 부족을 보완하고, 성생활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타다라필의 매일요법은 전문의의 처방과 지도 하에 시행해야 합니다. 타다라필의 매일요법을 시작하기 전에, 현재 복용 중인 약물이나 건강 상태에 대해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해야 합니다.

타다라필의 매일요법은 발기부전 치료에 효과적이고 안전한 치료법이지만, 일부 환자에서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타다라필의 매일요법을 시작하기 전에, 부작용에 대해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해야 합니다.

타다라필의 매일요법은 발기부전 치료에 효과적이고 안전한 치료법이지만, 약을 끊으면 발기부전 증상이 재발할 수 있습니다. 타다라필의 매일요법을 시작하기 전에, 발기부전 치료의 장기적인 계획에 대해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해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29세 남자 강직도
김창래
김창래[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발기부전이 있을 때 타다*필을 지속적으로 복용하는 방법이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근본적인 원인이 해결되지 않으면 약물 치료 중단시 다시 발기부전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29세 남자 강직도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23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타**필을 매일 1정씩 장기 복용하게 되면
안전한 상태에서 발기부전 개선효과를 보이는 결과가 있어서 그렇습니다.

현재 타**필은 전립선 비대증을 동반한 발기부전 치료제로 처방되는 경우가 많으며,
용량이 높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장기로 복용해도 괜찮습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