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녹내장 환자의 갑작스러운 심한 비문증 문의
SMART TAG : , 안과, 비문증, 녹내장

현재 녹내장을 앓고 있고 주기적으로 대형 병원에서 처방을 받고 있습니다.
일주일 전 해당 병원을 방문하였고 별다른 악화 현상을 보이고 있지는 않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받은 검사는, 시야 검사, 안구광학 단층 촬영, 안구광학 단층 촬영 혈관영상, 망막신경섬유층, 안압측정, 시력검사 이렇게입니다.

검사 시기는 5일 전인데, 오늘 아침부터 비문증이 매우 심합니다. 검은 점이 수시로 보이고 날벌레 같은 것도 종종 보입니다. 그리도 오른쪽 눈의 아랫 부분이 마치 다른 안경 도수를 낀것 같은 왜곡 현상도 종종 일어납니다.(참고로 10년 전에 안내렌즈 삽입술을 받았으며 녹내장 중증도는 비문증이 있는 오른쪽은 경미한 편입니다, 녹내장 중증도가 꽤 있는 왼쪽은 비문증이 없습니다)

눈이 번쩍거리는 광시증은 없습니다. 비문증이 심한 오른쪽 눈에서 특별하게 더 시야 차단이 된 느낌은 없습니다

비문증으로 앞을 못보는 거는 아닌데 지금 ㄷ

병원에 가야하지만 시골에 있어 동네 안과 모두 일요일까지 문을 닫았는데요, 약 이틀 간 병원을 가지 않고 기다렸다가 월요일에 가도 되는 증상일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감사한다


답변

Re : 녹내장 환자의 갑작스러운 심한 비문증 문의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23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비문증이 없다가 새로 생겼다거나 갑자기 비문의 수가 급격하게 늘어난 경우
망막에 손상이 가해져서 보이는 비문일 수 있기 때문에 망막 검사가 필요합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