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인체의 항상성

데옥시콜산이 들어간 주사 때문에 볼, 턱이 너무 날카로워졌는데요.. 두달 정도 되었습니다.

남자고 아직 22라 키도크고 지방세포도 여전히 생성이 되기는 합니다.. 스트레스때문에 4키로나 빠졌는데,
10키로정도 찌우면서 다시 복구하고싶습니다ㅜㅜ
지방 열심히 먹으면서 체중을 찌우면
인체의 항상성 덕에
예전 얼굴형태로 조금이라도 돌아갈까요?
원래 빵빵했는데
주사를 턱,볼 쪽에 맞은거라 여기만 살이 많이 없어졌습니다.

너무너무 힘드네요


답변

Re : 인체의 항상성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인체의 항상성이라는 것이 체중을 유지하려고 한다거나 형태를 유지하려하는것은 아니라 보셔야 할듯합니다. 단 다른 문제 없이 체중 감소로 인해 생긴 증상이라면 체중이 는다면 기존과 비슷해질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인체의 항상성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인체의 항상성(Homeostasis)은 인체가 안정된 상태를 유지하도록 조절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체중증량이나 체형 변화는 개인의 신체 조건과 생활습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체중증량이나 체형 변화가 일어나며, 이는 개인의 신체 조건인 대사율(Metabolism)과 운동 습관, 식습관 등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결과는 말씀하신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지방이 적어진 부위를 다시 채우기 위해서는 적절한 식단 조절과 운동을 통해 체중을 증가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바른 식단 계획과 적절한 운동 프로그램을 수행하여 체중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체의 항상성은 개인의 생리적 조건과 선천적인 요소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얼마나 예전의 얼굴 형태로 복구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일반적으로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추가적으로, 원하시는 결과를 위해 신체 변화에 대한 상담이나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