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선근증으로 야즈 복용 도중 임신준비 관련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선근증 진단받고 야즈를 처방받았습니다.
(6개월사이 4.2cm에서 4.8cm 됐다고 함)

원래 내년부터 임신을 준비할 생각이었는데,
약을 세번 먹어보니 부작용(오심,관절통증,오른쪽 다리부종)으로 더 먹어야되나 고민하다가 남편이 차라리 빨리 임신을 하자고 해서 질문드립니다.

--------------
1. 선근증으로 인해 야즈를 처방받았는데 임의로 끊고 3개월뒤에 임신을 시도해도 될까요? 아님 야즈를 먹다가 3개월뒤에 중단하고 바로 임신 시도를 해야하나요? 부작용땜에 무섭습니다.

2. 간염주사나 풍진 접종, 자궁경부암검사, 초음파(선근증땜에)는 얼마전에 다 했는데 추가로 해야할 산전 검사가 있을까요? (남편은 산부인과가서 따로 검사할예정)

3. 선근증으로 약 3개월치 처방 받은 병원에 가서 약 안먹고 임신준비할 계획이라고 말씀드리고 따로 상담받아야하나요?
----------------

경험이 없다보니 임신준비하러 병원에 가서 상담을 받는게 있는건지 아님 그냥 혼자 준비하는건지 잘 몰라서 문의남깁니다.
위의 세가지 질문에 답변주시면 너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Re : 선근증으로 야즈 복용 도중 임신준비 관련 문의드립니다.
한지운
한지운[전문의] 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막막했는데 정성스러운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ㅠㅠ

막막했는데 정성스러운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ㅠㅠ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지운입니다. 선근증으로 치료중이시라고 하면 빨리 임신을 하시거나 야즈로 치료하는 방법이 있는데 임신을 원하시니 끊고 임신 시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끊으셔도 되지만 임신시도를 좀 더 잘 하기 위해서 산부인과와 상담해보시는 방법들도 있으니 처방받으신 병원에 상담해보시는 것이 더 좋을 듯 합니다. 산전검사로는 하자면 끝이 없겠지만, 빈혈, 갑상선, 수두, 간기능 등도 검사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