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목젖 옆에 혹

한 일년 전쯤 목에 편도 결석이 자주 나오고 불편감이 있어서 목 안쪽을 봤는데 사진처럼 목젖 옆에 튀어나온 게 보였습니다. 잊고 지내다 오늘 다시 보게 됐는데 그대로네요... 미국은 아직 병원을 갈 수가 없어서 인터넷으로 정보를 찾다보니 불안해서 질문드립니다.

나이는 만 33세 여성입니다.
오래 흡연했고 작년 말에 끊었습니다.
목에 통증이나 특이사항은 없고 여기가 지금 너무 건조해서 그런지 가끔 목이 말라서 약간 이물감이나 불편이 있는데 미미합니다.
편도 결석이 가끔 나옵니다.
비염과 후비루가 심한 편입니다.
목소리 변화나 다른 증상은 없습니다.

동영상을 찍어봤는데 목을 움직일때마다 저 덩어리가 쏙 들어가서 없어지기도 하고 길게 쭉 나오기도 하고 모양이 쉽게 변합니다.

지금 시기에 한국에 들어가는 게 민폐같아서 되도록 겨울까지 기다려보려고 하는데 혹시 문제가 있어보인다면 어떻게든 병원을 방문해야하겠지요..
감사합니다.


답변

Re : 목젖 옆에 혹
윤병기
윤병기[전문의] 서울센트럴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4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윤병기입니다.

말씀 그대로 목젖 옆에 종물이 있으시네요.
사진만 봐서는 입안에 잘 생기는 점액종이나 유두종으로 생각되지만, 사진만으로 판단하기보다
정확하게는 일부 혹은 전부 띄어내면서 조직검사를 해 보는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위 예상이 맞다면 더 커지거나 혹은 그냥 줄어들거나 할 가능성은 낮지만, 그렇다고 생활하는데
큰 지장을 주지도 않을 껍니다. 우연하게 발견된 것이라, 이미 생긴지는 좀 되었을 듯 하구요.
변화가 생기는지 유무를 우선 좀 보시고, 시간이 되실때 미국에서는 한국에 들어오셔서든 이비인후과를 방문해서 정확한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