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잠자고일어날때 땀에젖습니다. 장과 연관이잇는지
잘때 어깨와 목근처에 땀이 많이납니다. 주변환경이 덥거나 하진않습니다. 그리고 꼭 새벽 6시정도에 깨서 다시 잠들곤합니다. 제가 평소에 장이 예민해서 기름진음식을 먹으면 소화를 못시키고 변으로 내보내곤 하는데 혹시나 이것과 관련이 잇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잠자고일어날때 땀에젖습니다. 장과 연관이잇는지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주무실 때에도 심장은 계속 뛰고 있기 때문에 에너지 대사(칼로리소모)가 일어납니다. 그러므로 주무시는 동안 온도차, 잠버릇(뒤척임)등으로 인해 나도 모르게 에너지대사가 빨리 되어 땀이 나실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는 질문자님 글로만 보았을 때 장과 연관이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마지막 글에도 질문자님 스스로 느끼시기에도 장이 예민하여 기름진 음식을 소화를 못 시키신다 하신다면 장기능이 떨어져 있을 확률이 큽니다. 미연에 장기능을 튼튼히 하는 유산균이나 식이섬유 섭취를 늘리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주무실 때 땀이 많이 나시는 것은 가까운 병원에 가시어 좀 더 자세하게 정밀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점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잠자고일어날때 땀에젖습니다. 장과 연관이잇는지
김소연 하이닥 스코어: 283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장과 관련성은 없어보입니다만 야간 발한외에 체중감소나 발열은 없으신가요?
결핵이나 림프선 종양 등 증상일수도 있으니 증상이 지속되면 내과 방문하셔서 검사 받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