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약이나 음식등 좋은 처방 없을까요
대상포진 후 기력이 떨어지는데 약이나 음식등 좋은 처방 없을까요
답변
Re : 약이나 음식등 좋은 처방 없을까요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대상포진이란 사람 몸의 등뼈 부근에 있는 신경절에 잠복상태로 있던
수두 바이러스가 다시 활성화되면서 발생하는 질병을 말합니다.
대상포진은 젊은 사람에서는 드물게 나타나고 대개는
면역력이 떨어지는 60세 이상의 성인에게서 발병합니다.
그러므로 젊은 나이에 대상포진에 걸렸다고 하면 대개는 면역력이 매우 저하된 상태이기도 합니다.
치료를 시작하면 사람의 따라서 빠르게 치유되지만,
피부의 병적인 증상을 잘 관리하지 않으면 2차 세균감염이 발생하여 곪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로 면역력이 떨어져서 나타나는 질병이므로 면역력을 높여 줄 수 있고,
2차 세균감염에 의해 항염증으로 염증 수치를 줄여 피부 상처치유 회복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초유(CBP, 락토페린)
젖소의 초유 성분은 사람의 초유보다 면역글로불린이 100배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초유는 젖소가 분만한지 72시간 이내에 착유한 유즙으로 면역형성에 도움 뿐만
아니라 성장인자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골수에서 적혈구와 백혈구와 혈소판을 많이 만들어 내므로 면역형성에 매우 좋습니다.
특히 뉴질랜드산 초유제품이 좋습니다.
초유 안에 락토페린의 성분은 항염증 또는 항균작용을 합니다.
- 스피루리나
특히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미네랄,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고 식이섬유가 들어 있는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현재 하와이산 원료가 좋으며, 방사능 조사와 나트륨이 0mg 정제된 것, 분말형태로
식물성 캡슐에 들어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 감마리놀렌산
달맞이꽃유 보다 보라지꽃유에서 추출한 제품이 1정당 감마리놀렌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되도록 하루에 1정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항염증작용과 피부상처치유 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 유산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 비타민D
자가면역기능을 높여주고 골밀도를 높여줍니다.
- 아연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합니다.
- 비타민A , 안토시아닌
상처치유 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위와 비슷한 제품을 다 함께 골고루 드셔도 좋고,
위에서 부터 추천드린 3가지만 드셔도 좋겠습니다.
대상포진에 안좋은 음식으로는 염증수치를 높이는 밀갈루 위주의 음식, 기름진 음식,
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는 음식, 알콜, 술, 인스턴트 음식 등이 있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약이나 음식등 좋은 처방 없을까요
윤선영 하이닥 스코어: 2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선영 입니다.
대상포진에 걸리신 후 회복하신 상태이신가요?
대상포진에 걸리신 경우 면역력 관리를 필수적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면역에 도움이 될만한 식품, 영양성분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1. 아로니아
: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C3G)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및 백혈구 활성화로 인해 면역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는 식품이기에 영양공급에도 도움이 됩니다.
2. 초유
: 초유로부터 분리하여 농축한 특허물질 CBP에 있는 TgF- β는 피부 재생, 분비성 면역항체 분비 촉진에 도움이 되며
락토페린이라는 성분 면역력증강 등에 도움이 되는 강한 항바이러스, 항산화 물질입니다.
이는 면역력을 좌우하는 N.K세포의 활성을 도와 질병의 감염을 막아줍니다.
3. 아연
: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 정상적인 세포분열에 관여하는 영양소입니다.
정상적인 면역체계를 유지하여 대상포진이 재발하지 않도록 관리하시는데에도 도움이 되며
피부의 재생에 또한 도움이 됩니다.
4. 비타민D
: 비타민D는 혈중농도가 30ng/ml~100ng/ml 일때를 정상적인 수치로 봅니다.
혈중농도가 정상치 미만일 경우에는 초기면역반응이 많이 떨어지고, 자가면역질환의 발생 위험이 증가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