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왼쪽 눈 밑 떨림
20대 후반 여성입니다
예전에도 가끔씩 피곤할때 눈꺼풀이나 눈밑 경련이 생겼다 사라지곤했습니다 그리고 그럴때는 떨리는 느낌이 저도 느껴졌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도 3일전부터 왼쪽 눈 밑이 심장박동뛰듯이 떨리는데 전혀 경련 느낌이 나지않아서 거울을 보고서야 알았습니다
1. 느낌이 안나는데 눈밑이 계속 떨리고있으니 더 무섭네요 이건 어떤 원인으로 이럴수있나요?
2. 일주일 정도 기다려도 안나으면 신경과를 가면 되나요?
3.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찜질 운동 등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답변
Re : 왼쪽 눈 밑 떨림
이미숙
이미숙[전문의] 이삭신경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이미숙 입니다.
눈밑 떨림증상은 비교적 흔한 증상입니다
7번 뇌신경 (= 안면신경) 또는 그 분지의 과다 흥분으로 인한 근육 연축현상으로 설명할 수 있고
대부분의 경우에서 위험한 경우는 없습니다. 단지 불편하고 신경쓰이는 현상이지요.
저절로 없어지기도하나 지속되면 약물이 효과있을 수있고
한 달이상 지속되는 경우는 주사요법으로 해결하기도합니다
(www.isacc2016.com 떨림증 편 참고).
음식이나 (특히 마그네슘) 찜질등으로 전혀 해결되지 않습니다.
무시하고 생활하시기 어려우면 신경과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답변
Re : 왼쪽 눈 밑 떨림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1. 신경을 많이 쓰신다던지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실 겨우 체내 마그네슘 소모량이 큽니다.
단순 눈떨림은 체내 마그네슘 보충만으로 쉽게 해결되실 듯 하네요.
또 예를 들면 커피는 카페인이 많아 이뇨제작용으로 소변으로 미네랄 배출을 도와 체내 마그네슘 손실이 증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커피 외에 이뇨작용을 하는 과일이나 차류를 드셨다면 이뇨작용으로 인한 체네 미네랄 고갈현상이 눈밑떨림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으로 호박씨와 버섯 등이 있지만 음식에는 함량이 적어서 바로 도움은 받으실 수는 없고, 시중에 파는 마그네슘 제품이나 마그네슘이 들어 있는 칼슘제품을 드시면 금방 도움 받으실 수 있겠습니다.
2. 마그네슘 섭취로도 해결이 되지 않다면 노화된 뇌혈관이 신경을 누르고 있는 경우로 인해 눈 떨림을 시작하여 입가 주변에서 얼굴 주변으로 번져 떨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보톡스 주사요법 또는 외과적인 수술로 진행하여 치료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질문자님의 경우 젊으시기 때문에 큰 질병은 아니니라 사료되니 너무 큰 걱정은 안하셔도 좋겠습니다.
3. 음식보다는 고함량 마그네슘 제제가 좀 더 빠르게 효과보실 수 있습니다. 가까운 큰 약국에 가시면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