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단백질만 먹고 싶을때 어떤 음식이있을까요
SMART TAG : 건강증진
보통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는데
단백질만 먹고 싶을때 어떤 음식이있을까요
답변
Re : 단백질만 먹고 싶을때 어떤 음식이있을까요
박지성 하이닥 스코어: 1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단백질 식사를 하시고 싶으실 경우 어육류, 콩류, 해산물 등을 활용하실 수 있답니다.
생선류는 한토막 정도 드시고, 고기류는 손바닥(손가락 제외)한 분량 그리고 두부도 반모정도 드시면 한끼 섭취량으로 적절하구요.
다만 단백질만 드실 경우 영양균형이 맞지 않으므로 채소류라도 최소한 단백질 분량만큼은 결들여 드셔서 염분과 콜레스테롤 섭취조절을 해주시면 좋답니다,
편식보다는 매끼 다른종류의 단백질을 드시면서 고루 드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