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불안장애가 당뇨발병과 상관있는지요?
이번에 건강검진을 했는데 공복혈당 104 당화혈색소 5.1
혈압 120/80입니다
직년에는 공복 혈당이 89로 낮았는데 이상하네요
현재 키170에 몸무게 57입니다
집안에 당뇨가족력이 있어 음식을 과하게 먹지않고 있습니다
또한 강박불안장애로 인데놀.알프람 등 안정제를 복용하고 있습니다 불안장애가 당뇨발병과 상관있는지요?
답변
Re : 불안장애가 당뇨발병과 상관있는지요?
이희수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당뇨는 당화혈색소로 진단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현재 5.1%로 당뇨는 아니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공복혈당은 전날 먹었던 식품에 따라 높아질수도, 낮아질수도 있으니 너무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또한 공복혈당은 126mg/dl 이하면 정상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루세끼 규칙적으로 식사 하시고, 매끼니 채소찬은 충분히 드시는게 좋으며,
식사를 잘하시는 경우 탄수화물 간식인 빵, 떡, 감자, 고구마 등은 안드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