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현재 항암치료는 받지 않고 그냥 지내고 있는 중입니다.
SMART TAG : 종양, 건강증진
현재 항암치료는 받지 않고 그냥 지내고 있는 중입니다.암에 대해 좋지 않은 음식들이 많으니 가리다보니 제대로 먹을수가 없네요 ( 기름진 음식.설탕.찬음식 밀가루. 젓갈류. 회종류 등)
그래서 체력이 너무 떨어졌어요
어떻게 어떤 음식을 먹어야 좋을까요?
답변
Re : 현재 항암치료는 받지 않고 그냥 지내고 있는 중입니다.
이희수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어떤 암이신가요?
수술은 하신건가요? 조직 검사 시 암이 아니거나 전이여부가 없을 때 항암은 안합니다.
하루 세끼 규칙적으로 식사 하시고 입맛이 없어 밥을 못먹을 경우 밀가루로 된 빵, 국수 등 대체해서 먹어도 무방합니다.
날것(회), 젓갈 등은 백혈구 수치가 낮아져서 면역력이 제외된 상태에서만 금해야되는 음식이고
평상시에는 괜찮습니다.
또한 갈비, 삼겹살 등 고지방 음식과 단당류인 요구르트, 청량음료 등은 피하시는게 맞으나
기름을 이용한 음식인 계란후라이, 튀김 등 소량 섭취해도 가능하고, 음식에 설탕을 넣어서 조리하는 것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