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수영전에 무얼먹으면 위에 부담이 없나요?
SMART TAG : , 건강증진
수영전에 무얼먹으면 위에 부담이 없나요 ?
몇시간전에 식사를 해야되나요 ?
자꾸 위가 부담이되는것같아서요
유제품을 먹으니 토할것같구 밥도 그렇구요
계속 소변이 마려워서 물마시기두 고민되는데
수영을 강습을받는중이라서요
정말 몰라서 문의드려요ㅠ
답변
Re : 수영전에 무얼먹으면 위에 부담이 없나요?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열심히 운동중이시군요.
식사는 운동 1시간 반~2시간 정도 전에 하시면 됩니다.
식사로 액체류와 유제품, 밥이 드시기 힘드시다면
샌드위치는 어떠신지요?
위에 말씀하신 불편사항들은 없으면서 몸에 필요한 영양소는 공급받으면서
드실 수 있는 식품입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수영전에 무얼먹으면 위에 부담이 없나요?
김수지
김수지[운동전문가] (주)쥬비스 은평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수지 입니다.
우선적으로 식사시간과 운동시간이 너무 가깝지 않은지부터 파악해보세요~
소화를 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확보해주셔야 위에 부담이 가지 않고 운동의 효과도 높이실 수 있습니다.
운동 2시간 전 식사를 권장해드리고, 수영은 칼로리, 에너지의 소비가 높은 운동이므로  식사를 하지 않고 운동을 했을시 피로감을 유발하거나 후에 식욕통제를 더욱 어렵게 할 수 있답니다.
특히 근육을 사용하실때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밥+반찬+쌈,샐러드의 형태의 식사를 권장해드립니다.
대신 천천히 꼭꼭 씹어드실 수 있도록 해주시고, 소화기능이 낮으시다면 1/2공기 부터 시작을 해보세요~
운동시간과 식사시간이 너무 가까워 구토 증상이 생기셨을 수 있으니 우선적으로 시간 조절이 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