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도하고 체지방빼는식단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도하고 체지방빼는식단 좀가르쳐주세요 제가 키가170 몸무게는 73 입니다ㅠㅠ운동과 식단열심히할텐데 좋은답변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도하고 체지방빼는식단
김주희
김주희[영양사] 쥬비스 성신여대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주희 입니다.
기본적으로 체지방이 연소되기 위해서는
근육이 활성화되는 환경이 필요합니다.
근육이 활동적으로 사용되기 위해서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음식으로 매끼니 섭취해주신다면 도움이 됩니다.
또 L-카르니틴이 풍부한 붉은 육류와 함께
비타민이 풍부한 초록색 잎야채를 드셔주시는 것 역시
지방을 연소시키는 추천드리는 식단입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도하고 체지방빼는식단
이수연
이수연[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 식단을 고려하신다면 단순 열량, 칼로리를 낮추는 다이어트식단이 아닌
내 몸에서 그간 부족했던 영양소를 갖춰 식단으로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문에 한국인의 소화기관에 맞춘 한식 기반의 식단으로
하루 3끼의 식사의 양을 동일하게 하시되
다양한 반찬들로 부족한 영양소가 없도록 일정한 식사량을 3끼 모두 드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식사량이 매끼니 달라지실 경우 복부 내장지방이 축적되는 결과가 나타나기에
모든 끼니 드신 식사의 소비, 소화력을 되찾기 위해 일정한 식사량으로 식단을 구성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이후, 식단이 고정되셨을 때에 운동다이어트를 병행하시되
그 강도와 지속 시간 역시 지금의 내 운동 수행력에 맞춰 점차적으로 시간과 강도를 늘리시는 것이
부상위험이 적으며 식욕통제를 돕는 방법의 운동다이어트가 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