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교통사고로 다리를 다쳐 과격한 운동을 못합니다.
몸무게가 186에 105킬로라서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데...식단과 운동을 추천받고 싶습니다
답변
Re : 교통사고로 다리를 다쳐 과격한 운동을 못합니다.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일상생활에서 건강한 생활습관-식습관,운동,숙면으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규칙적인 식생활로 끼니별 단백질150g섭취 : 고단백 저지방 위주로
세끼를 적정 탄수화물 밥1/2~2/3공기 ,단백질150g,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채소 3가지씩 섭취하시고,
간식으로 과일,우유,견과류 등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한 치즈, 브로콜리, 두부, 멸치, 우유, 오렌지, 버섯,아몬드, 빼째 먹는 생선, 미역 등 골고루 챙겨먹기 바랍니다.
가까운 보건소에서 체지방, 근력, 수분, 기초대사량을 확인하시면 보다 정확한 현재 몸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변
Re : 교통사고로 다리를 다쳐 과격한 운동을 못합니다.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질문자님의 신체질량지수(BMI)는 약30.68로 고도비만에 속합니다. 신체 컨디션으로 운동의 강도를 높이지 못하는 경우 걷기, 수영, 필라테스 등의 저강도 운동을 권합니다. 전신 운동에 좋은 저강도의 운동을 하는 것이 지방을 소비하고 근육량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며 몸에 무리를 주지 않고 지속적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몸의 기초대사량을 높여 전신 건강에 좋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