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어떤게 더 혈당에 안좋은가요?
탄수화물이나 설탕을 먹으면 혈당이 올라가는데
예를 들어 과자 한봉지를 먹는데
한꺼번에 다 먹는것과
조금씩 5시간에 나눠서 먹는것중에
어떤게 더 혈당에 안좋은가요?
답변
Re : 어떤게 더 혈당에 안좋은가요?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도 한꺼번에 많이 섭취하는 것보다는 조금씩 나누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꺼번에 많이 섭취하면 고혈당 상태가 되기 쉽고, 이로 인해 인슐린의 분비량이 많아지며,
고혈당 상태를 반복적으로 만들 시 혈당에 대해 인슐린이 분비해도 더이상 정상화되지 않는
인슐린 저항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어떤게 더 혈당에 안좋은가요?
윤선영 하이닥 스코어: 2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선영 입니다.
탄수화물을 과량 한꺼번에 섭취하시는 것이
혈당을 급격히 올리는 원인이 됩니다.
식사시에 백미 대신 도정되지 않은 현미를 드시는것
탄수화물 섭취시 채소 및 해조류 또한 드셔주시는 것은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