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소화가 힘들어 될수있음 적게 먹으려구요
감사합니다
소화가 힘들어 될수있음 적게 먹으려구요
아침엔 귀리 가루 우유에 타서 한컵
점심은 밖에서 먹는편이고
저녁도 일주일에 4번은 약속이있어 먹는편이구요
집에선 음식을 잘안먹는 편입니다
사람들과 먹다보니 많이는아닌데
식상 하게 먹어지는것 같아요
같이 먹는 사람들과 양비교해도 적게 먹어서
식단 조절은 더할수는 없는거같아요
우선은 소화에 문제가있긴한데
약먹는걸 싫어해서요
답변
Re : 소화가 힘들어 될수있음 적게 먹으려구요
현일식
현일식[전문의] 시원누리내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현일식 입니다.
네, 외식이 많으신 편이군요. 말씀하신대로 식습관이라는 것은 자신의 생활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바꿀 수는 없습니다.
첫째도 둘째도 30번씩 천천히 꼭꼭 씹는것. 소화가 안되는 밀가루와 기름진 음식은 가급적 피하는 것.
정도만 잘 지켜보세요.
답변
Re : 소화가 힘들어 될수있음 적게 먹으려구요
이희수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위가 안좋으신 경우 귀리 가루처럼 곡물 가루는 식이섬유소가 많아 속쓰림 증상이 생길 수 있으니,
가급적 소량 드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위장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소량 자주 식사하시는 것이 좋고,
채소는 식이섬유소가 많아 부드러운 채소 위주로 적당량드시길 바라며,
잡곡밥보다는 흰밥이 식이섬유소 함량이 낮아 소화도 잘되고 속도 편하실겁니다.
가장 중요한건 규칙적으로 식사하시는게 가장 좋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