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요요없이 다시 유지하려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현재 다이어트를 한다고 2주째 두유만 먹다보니 요요가 올까봐 다른 음식을 못먹고 있습니다. 요요없이 다시 유지하려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Re : 현재 다이어트를 한다고 2주째 두유만 먹다보니 요요가 ...
이채원 하이닥 스코어: 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채원 입니다
우리몸은 여러가지 영양성분을 섭취했을때 그 기능을 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음식을 오랫동안 먹다보면 우리몸에 필요한 영양성분이 적게 되고 그것을 보완하기 위해서
우리몸에 있는것을 분해해서 사용합니다.
그예로 단백질이 있습니다.
단백질은 우리몸에서 면역과 관련해 중요한 역할을 하며 세포를 구성하는 물질입니다.
하지만 단백질의 섭취가 적게 되면 우리몸의 단백질을 분해하여 필요한곳에 사용이 됩니다.
너무 적은 열량을 먹게 되면 근육이 분해되어 우리몸의 에너지로도 쓰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제한된 음식만을 먹는것은 우리몸에서 에너지를 많이쓰는 근육을 줄일뿐만아니라
나중에 살이쪘을떄 더 빼기 힘든 요요까지 오게 됩니다.
평생 두유만 드시면서 살 수 없습니다.
현재 드시는 식단에서 조절해서 드시는 습관을 가지셔야 합니다.
식습관을 바꾸면 요요가 올 확률도 적어지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식으로 돌아가시면 다시 찔까봐 걱정되시겠지만 한식위주로 드시면서 양을 조절하고 식습관을 바꾸시는
노력을 하신다면 요요없이 건강하게 살을 빼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답변
Re : 요요없이 다시 유지하려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김희정
김희정[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요요없는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굶기, 대체식, 양을 줄이는 식사, 무리한 운동다이어트가 아닌
지속가능한 다이어트를 통해서 체중감량에 성공을 해야 하는데요.
굶는 다이어트, 대체식 다이어트 형태는
단기적으로 체중감량 효과가 좋을 수 있으나
이는 내 몸의 근손실을 유발하고 체지방을 늘리는 형태로
요요현상을 야기하기 때문에 반드시 피해주셔야 하는 다이어트방법입니다.
요요없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혈당을 천천히 올려주고 내려줄 수 있는
현미밥 기반의 규칙적인 3끼 식사를 권유드립니다.
몸이 먹은만큼 소비할 수 있는 소비 및 대사 환경을 만들어주면서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몸을 만들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