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를 시작하고부터 몸이 자주 무기력해짐을 느낌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고부터 몸이 자주 무기력해짐을 느낌니다.
첨부한 사진은 하루에 섭취하는 영양성분입니다.
무기력한 이유가 탄수화물을 권장 섭취율보다 적게 먹어서 인가요?
답변
Re : 다이어트를 시작하고부터 몸이 자주 무기력해짐을 느낌니다 ...
차단비
차단비[영양사] 쥬비스송파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차단비 입니다.
다이어트시 가장 중요한것은 영양소입니다.
노폐물은 배출하고 균형적인 영양소를 섭취하여
지방연소에 필요한 에너지원을 충족해주시는것이 좋은데요.
현재 질문자님이 나타나는 증상은
탄수화물이 부족할때 나타날수있는 증상이기도하지만
비타민과 무기질의 섭취를 균형적으로 맞춰보는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칼슘마그네슘섬유질 등등
다이어트시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이자,
무기력한 증상을 완화할수있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를 시작하고부터 몸이 자주 무기력해짐을 느낌니다 ...
이수연
이수연[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현재 식단으로 구성되어 있는 부분에서 탄수화물의 %가 적게 나와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시게 되면 과거 고혈당 음식을 제한하시기에 저혈당 증상이 나타나실 수 있으며
날씨의 기온 차이에 따라 오늘 수면 총 시간에 따라서도 무기력함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드시는 음식의 영양소 균형이 맞지 않는다 하신다면 당연히 탄수화물의 권장 섭취율에 맞춰 식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보다 더욱 내 몸에 맞춰 정확하게 식사를 체크하는 방법은
하루동안 아침과 밤의 내 체중 변화도를 체크해보며 차이를 보며 비교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