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은 낮과 밤 중에 언제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까요?
SMART TAG : 건강증진
다이어트중인 여성입니다.
매일 밤, 집에서 간단한 근력운동 20분 가량, 유산소운동 30분 이상, 스트레칭 10분 정도 하고 있습니다.
식단도 조절 중에 있구요.
귀가시간이 늦어지다 보니 저녁엔 운동시간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가끔 들고는 하는데요,
오전에는 근력운동, 밤에는 유산소운동과 스트레칭과 같은 식으로 운동을 쪼개서 해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나눠서 해도 괜찮다면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은 낮과 밤 중에 언제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까요?
답변
Re : 다이어트중인 여성입니다.매일 밤, 집에서 간단한 근력 ...
김혜진 하이닥 스코어: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혜진 입니다.
나눠서 하셔도 운동의 효과는 보실 수 있습니다 ^^
대신 나눠서 하시면서 근력운동의 시간을 좀 더 늘리실 수 있다면, 10~15분 정도 늘려주시면 더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의 시간은 본인의 리듬에 맞춰서 운동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대신 아침 식사 전 운동을 하시게 되면 저혈당이 올 수 있으니, 간단하게 탄수화물 챙겨드시면서 운동하시고
오전에 근력운동도 한번 해보시고, 다른날은 유산소운동도 한번 해보시고 나서
본인 리듬에 아 이게 잘 맞다 하시는 것으로 정해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
Re : 다이어트중인 여성입니다.매일 밤, 집에서 간단한 근력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건강상 하신다면 매일꾸준히 운동을 하신다는것에 의의를 두시는것이좋습니다.
체중감량목표-공복시 운동 이효과적이시지만 건강을위해서 운동을 하신다면 매일 꾸준히 유산소,근력운동을 하루 30~50분씩 꾸준히 하시면서 규칙적인식생활과(하루 필요영양소세끼섭취) ,수면생활 하루6~8시간 숙면으로
관리하시는게 좋습니다.